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대한 도전. 팔다리 없는 파이터의 종합격투기(MMA) 시합영상
    무림 객잔/무예 이야기 2009. 5. 4. 22:10
    반응형
    상식적으로 불가능할 것이라고 누구나 생각하는
    그러나 그것을 해낸 팔다리가 없는 장애를 가진분의 종합격투기(MMA) 도전영상 입니다. 

    이분의 열정..
    정말 대단하다는 것에 누구도 이의를 달수 없을 것이며
    정상인으로서 웬지 숙연케 하는 영상입니다.

    나 자신을 한번 돌아보게 만드는
    위대한 도전 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차라리 한 편의 처절한 인간 드라마였다.

     온 몸으로 링 바닥을 기어 다니며 상대의 약점을 찾으려고 집요하게 파고드는 파이터에겐 팔다리가 없다. 태어날 때부터 카일 메이나드(23)에겐 팔다리가 없었다.

    지난 25일(현지시간) 앨라배마주 오번에서 열린 종합격투기 대회 MMA의 ‘오번 파이트 나이트’ 메인 이벤트로 데뷔전을 치른 메이나드가 판정패했다.밴텀급(61.236㎏ 이하)에서 브라이언 프라이와 맞붙은 메이나드는 시종일관 테이크다운을 노리며 프라이를 압박했다.팔다리가 없는 메이나드로서는 타격으로 승부를 낼 수 없기 때문에 그라운드로 끌어들여 관절기나 조르기로 이기려는 작전을 펼친 것.하지만 3라운드 15분 내내 잽과 훅을 건네며 아웃파이트한 프라이를 잡지 못해 27-30으로 아쉽게 데뷔전을 패배로 장식했다.

     메이나드는 고교 시절 35승16패의 화려한 전적을 갖고 있는 아마추어 레슬러 출신.2년 전에도 종합격투기 진출을 시도했지만 조지아주 체육위원회가 “상대선수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없을 것”이라며 아마추어 파이트 라이선스 발급을 거부하는 바람에 이번에 앨라배마주의 인가를 받아 대회 출전의 꿈을 이룬 것.

     팬들은 입장할 때와 마찬가지로 패배한 뒤 링을 빠져나가는 메이나드에게 모두 다섯 차례의 기립박수로 그의 투혼을 격려했다.

     프라이는 경기 뒤 “메이나드가 그렇게 빠를지 몰랐다.”며 “그는 내가 아는 그 어떤 파이터보다 커다란 존재”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메이나드는 으레 경기가 끝난 뒤 팬들이 빙 둘러 지켜보는 가운데 ‘한 말씀’하기로 유명한데 이날도 마찬가지였다.그는 “이렇게 나와 응원해준 데 대해 감사한다.”며 “이건 가장 큰 내 꿈 가운데 하나였는데 그만 오늘밤 난 조금 모자랐다.”고 아쉬움을 달랬다고 전문 블로그 ‘MMA정키 닷컴’이 전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