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doms At War"

요즘 한창 아이폰으로 재밌게 즐기고 있는 무료 온라인 게임이 있어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바로 "Kingdoms At War"(이하 KaW), 킹덤스 엣 워 라는 게임 인데요.
 
KaW는 머드 기반의 실시간 온라인 게임이며, 와이파이(WiFi)나 3G환경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약간의 이미지와 텍스트 기반이라 3G에서도 요금 부담은 거의 없구요.)

다운로드는 미국 계정의 앱스토어에서 "Kingdoms At War"라고 치면 검색되니 받으시면 됩니다.

"Kingdoms At War" 아이폰 무료 온라인 게임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전세계의 각 나라의 유저와 함께 즐길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물론 소통을 위해서 간단한 영어는 이해할 수 있어야 하겠지만, 반대로 영어를 익히고 싶은 분들에겐 게임도 즐기며 동시에 공부할 수 있는 최적의 게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웹게임 기반이었던 이 게임은 최근에 아이폰 버젼을 출시함으로 인해 한국 유저들에게 알려졌기 때문에 아직은 한국 유저들의 기반이 많이 약한편입니다. 최근에서야 한국인 클랜이 하나 생겨났을 정도니까요. 하지만 한국인들의 저력을 알기에 KaW에서의 영향력은 시간문제일 거라 믿습니다.

웹게임이 기본이었던 만큼 웹게임으로도 즐기실 수 있으며, 아래의 사이트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의 계정을 모바일과 웹에서 동시에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http://www.kingdomsatwar.com


KaW의 재미난 점중의 하나는 유저들에 의해 만들어진 묵언의 룰이 있다는 것입니다. 하루를 기준으로 공격의 실패여부를 떠나 5번 이상을 공격하면 팜(Farm) 유저로 간주하고 용서하지를 않기에 처음 시작해서 멋보르고 무차별 공격을 하다가는 클랜에게 집단 보복 등의 큰 댓가를 치룰 수도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KaW에 강자가 약자에게 일방적인 공격을 퍼붓는데 데한 시스템적 장치가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생겨난게 아닌가 합니다.

스마트폰인 아이폰의 특성상 일을 하거나 이동중이더라도 시간날때마다 한번씩 해주면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막상 해보면 은근 중독성이 있을 정도로 재밌다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그럼 한번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Kingdoms At War" 아이폰 무료 온라인 게임

왕국에 지으진 건물들 입니다. 가운데 있는것이 처음부터 있는 본성 입니다.

"Kingdoms At War" 아이폰 무료 온라인 게임
하단 좌측건물은 공격력 중심의 건물인 포지의 3단계 모습, 그 옆에 있는 것은 방어타워의 3단계인 라이트닝 타워 입니다.

"Kingdoms At War" 아이폰 무료 온라인 게임
KaW에서 돈을 버는법은 크게 배틀과 퀘스트 인데 배틀 대상을 찾는 화면 입니다.

"Kingdoms At War" 아이폰 무료 온라인 게임
이쪽은 퀘스트를 시도해 성공했을때 입니다.

"Kingdoms At War" 아이폰 무료 온라인 게임
방어형 건물인 워 캐딜락과 해당 병사인 팔라딘의 모습입니다.

"Kingdoms At War" 아이폰 무료 온라인 게임
스파이를 훈련할 수 있는 길드와 레벨3 어쌔신의 모습입니다.

KaW의 특이한 시스템중 하나가 바로 스파이 입니다.

스파이는 정규군과는 다르게 정찰, 골드 스틸, 병력 암살 의 세가지 역할을 수행하는데 공격 성공시 상대방이 누가 들어와 훔쳐갔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인 이기도 합니다.

KaW는 세계적으로 즐기는 게임인 만큼 수많은 클랜이 존재합니다.
클랜끼리의 유대도 깊고 커뮤니티로서의 역할도 하며, 클랜끼리의 분쟁시 전쟁도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Kingdoms At War" 의 세계로 출발해 보는것만 남았네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은빛늑대(天狼)

MIXI (Martial arts, Investment in stocks X Information tech) World...since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