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iOS 4.3 베타, 사라지는 홈버튼과 핫스팟 지원
    IT 얼리 어답터 2011. 1. 28. 16:14
    반응형


    아이폰 어떻게 변할려나?
    애플(Apple)에서 차기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애플 TV용 운영체제인 iOS 4.3의 베타 버전을 개발자들을 상대로 배포 했습니다.

    새로운 기능으로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에어플레이(AirPlay) 지원, 4~5 손가락 멀티터치 제스처 지원, 아이패드의 스크린 회전 잠금 스위치 등이 추가되었는데요.


    뿐만아니라 개발자들의 소스분석 및 블로거들의 iOS 4.3 테스트로 인해 아이폰 3G의 지원 중단, 모바일 핫스팟 기능 지원, 사라지는 홈 버튼 등을 밝혀냈다고 합니다.

    맥스토리(MacStories)에 따르면, 차기 iOS의 배포는 아이폰 3G와 2세대 아이팟 터치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빠져있어 앞으로 아이폰 3G와 아이팟 터치에 대한 지원은 중단된다는 기존의 올드 유저들에겐 안타까운 소식.

    아이폰 아이패드 iOS 4.3

    멀티 제스처로 사라지는 홈버튼
    현재 베타라 실제로 적용이 언제되느냐가 관건이긴 합니다만 코드에 포함되어 있다는것은 새로운 제스처 기능으로 홈버튼 기능이 대체된다는 의미 할 것입니다.
    실제 보이 지니어스 리포트(Boy Genius Report)는 아이패드에 4~5 손가락 멀티터치 제스처를 지원하면서, 홈버튼을 없앨 것이라고 보도 했구요.
    아직 홈 버튼의 기능이 제스처로 인해 대체될지, 아이패드 상단에 있는 슬립/웨이크 버튼에만 의존하게 될지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지만 가능성은 크다고 합니다.

    인터넷 연결 없이도 인터넷을...핫스팟 지원
    iOS 4.3에서는 CDMA 아이폰에 적용되는 모바일 핫스팟 옵션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핫스팟은 아이폰이 3G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최대 5개의 기기까지 Wi-Fi 접속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핫스팟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통신사의 결정에 따른 것이기 때문에 AT&T 사용자는 해당사항이 없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역시 도입된다면 KT나 차후 SKT의 대형 통신사들이 막지만 않는다는 가정하에 핫스팟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걸로 기대되는군요.

    핫스팟 iOS 4.3 베타

    출처 : Boy Genius Report



    핫스팟?
    핫스팟이 뭐지? 뭔대 유용하대..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을 드릴께요.
    예를들어 노트북을 들고 유선인터넷도 없고 무선 인터넷도 안되는 환경에서 있는데 메일을 보내거나 급히 인터넷을 통해 서핑을 해야될 상황이라 가정한다면, 바로 여러분의 아이폰 만으로 아이폰의 CDMA망을 통해 브릿지한 후 무선랜을 잡고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한마디로 인터넷망이 없는 지역에서도 전화만 가능하다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통해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거죠.
    그렇기에 지원이 된다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을걸로 기대됩니다.

    물론 정식 버젼과 차기버젼의 제품이 나와봐야 확정될 수 있겠지만, 미리 보는 iOS 4.3 베타에서 알아낸 비밀?만으로도 차기 아이패드 및 아이폰 CDMA, 아이폰5 등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