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1970 

 

"땅! 종기! 돈! 용대!" 영화중 명대사 입니다.

 

영화 "강남 1970"은 1970년대 서울의 중심을 강남으로 옮기는 강남 개발사업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당시 그랬을것 같은 상황을 현실적으로 보여주면서 현재 우리 사회의 문제점을 역설적으로 그려낸 작품인것 같습니다.

강남 1970

영화 강남 1970은 이민호, 김래원, 정진영, 이연두, 설현, 김지수 등이 출연하며, "비열한거리" "쌍화점" "하울링" "말죽거리 잔혹사"등의 영화의 메가폰을 잡았던 유하 감독의 작품으로 주제의 차이는 있지만 "비열한 거리의"와 유사한 형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2014년 제작된 영화 강남 1970이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 하면서 최근 다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극중 양기택(정호빈)의 정부이며 극중 백용기(김래원)의 연인인 주소정 역으로 출연한 이연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AOA의 설현이 출현 했다는것도 신선했구요. 또한, 김래원의 연기력은 인정하고 있었으니 논외로 하더라도 이민호의 연기력이 생각했던것보다 발전한거 같아 다시 보게 되었네요.

 

전체적으로 잘만든 영화라 생각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꼭 주인공들이 다 죽으면서 허무하게 끝나야 했는가"라는 의문을 갖게 합니다. 메세지는 전달하되 좀 더 다른 가능성을 열어둔 방향으로 마무리 되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RSS에 추가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구독+ 를 눌러 주세요.
이메일로 구독
Posted by 은빛늑대(天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