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 10

 

요즘같은 IT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정보화 시대인 만큼 아이폰/아이패드 같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텔레비젼 등의 장시간 사용으로 시력이 안좋으신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안경이나 렌즈없이도 눈이 좋은 분들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눈을 혹사시키지 않도록 생활패턴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며, 더불어 시력이 나빠져 늦었다고 생각하고 포기하지 말고 눈에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어느 정도 개선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건강음식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사과

사과에는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 이며, 눈의 조직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는 칼륨(캴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많이 섭취하시면 눈에 좋습니다.


2. 토마토

토마토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A는 '눈의 비타민'이라고 불릴 정도로 눈에는 최고의 영양소입니다.
토마토는 샐러드 등 어느 곳에나 곁들여 먹기도 좋고,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하므로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3. 당근

당근은 비타민 A의 대표적인 식품으로 손꼽히며 시력 향상은 물론 야맹증과 안구건조 등의 기타 안구 질환에도 매우 좋습니다.
우리의 몸은 비타민A가 부족하면 야맹증에 걸리기 쉬운데 당근에는 치즈와 마찬가지로 비타민A가 풍부해 야맹증 예방에 도움이 되고..
또한, 안구 표면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어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해주고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4. 블루베리

머루를 떠오르게 하는 푸른색의 신비로운 과일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A, 항상화 물질 및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이 뻑뻑하거나 피로에서 오는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치즈

치즈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고,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눈의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막아주며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6. 현미

현미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여 신경의 자극 전달이나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시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밖에 밀, 땅콩, 잡곡 등의 곡식에도 비타민 B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7. 꽂게

꽃게에는 망막에 좋은 영향을 주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망막의 세포막이 자외선으로 부터 파괴되는 것을 보호해 주며, 망막의 구조를 안정시켜 주어 시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백내장 질환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8. 결명자

예로부터 결명자로 달인 차와 그 잎사귀가 눈에 좋은 것으로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결명자잎을 나물로 무쳐 자주 먹으면 운이 맑아진다고 기록되어 있구요.
결명자로 베개를 만들어 베면 눈이 맑아질 뿐만 아니라 머리가 만성적으로 아프고 속도 자주 울렁거리는 이른바 '두풍증' 이란 병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랜기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눈이 맑아진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눈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랍니다.
또한, 결명자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카로틴, 캠페롤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감퇴를 막아주고 눈이 어둡고 침침한 증상을 없애 줍니다.
하지만, 혈압이 낮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9. 연어

연어는 오 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각종 눈 질병을 막아주고 병의 속도를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A가 충분히 들어 있어 시력저하와 눈의 만성피로에 효과가 있고 가성근시와 야맹증도 예방해준답니다. 또한, 눈밑의 다크써클을 없애는데도 효과가 좋구요.
이외에도 고등어, 참치 등의 등푸른 생선에도 시력회복 및 강화에 좋답니다.


10. 달걀 (계란) 

달걀은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으로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은 조절기능을 다스리는 수정체와 모양근의 주성분이기때문에 모자르게 되면 노안이 오기 쉽게 됩니다.
또한, 계란 노른자에는 비타민 A와 우리 눈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이 많답니다.
그래서 눈의 영양 결핍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준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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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은빛늑대(天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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