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베스트 10

직장 생활하는 성인 분들은 회식등으로 인해 과음을 많이 하기 때문에..특히 간이 안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간이 좋지 못하면 쉽게 짜증을 내거나 화를 내게되며, 피부색도 탁해지고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함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근육 경련도 일어나기 쉽고 피부도 거칠어 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흡연과 음주를 자제하고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간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는것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그래서
간에 좋은 음식을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부추
부추는 간의 채소라고 불리울 만큼 간의 기능을 강화해 주는데 좋다고 하네요.
대소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기도 하구요. 생리통이 심한 여자분들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부추는 비타민C와 철분, 칼슘, 비타민B, 인, 카오틴 같은 여러가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간기능에 좋은 역할을 하는 성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2. 결명자
간의 열을 내려주고 독소를 없애주는 결명차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아주 유명한데요.
결명자는 간과 신장의 기능을 도와 변비나 고혈압에도 좋다고 하네요.
눈도 맑게 할 뿐만 아니라 해독작용까지 하기 때문에 간에 쌓인 열을 없에고, 간기운을 돋아 독열을 다스려 준답니다. 더불어 피로회복에 아주 효과적이라서, 눈이 충혈될 정도로 피로가 극도로 누적된분들은 결명차를 물처럼 지속적으로 마시면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3. 토마토
토마토 역시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간 세포들의 재생을 도우면서 비타민도 많아 건강에도 좋습니다.
매일 지속적으로 토마토를 먹게되면 간 건강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민들레
민들레에는 간의 세포를 재생시켜주는 비타민,B13이 함유되어 있어서 간에 좋다고 합니다. 미네랄과 위에 좋다는 핵산이 풍부해서 위기능에도 좋다고 하니 꾸준히 먹어주면 좋습니다.
또한, 민들레는 콜린이라는 성분을 아주 많이 함유하여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며, 그 외에 유방암, 변비, 천식, 혈액순환, 위염치료에 널리 사용되는 건강음식입니다.

5. 칡(갈근)
칡은 매우 뛰어난 해독작용을 해주는 효능이 있어 간에 좋은 음식으로 간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며 숙취해소에 탁월합니다.
또한, 입안의 갈증을 해소시켜 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6. 모시조개와 바지락
모시조개와 바지락은 타우린 성분이 많이 있는 음식으로 이 성분은 황달치료에 유익하고 담즙의 대사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또한, 간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데 탁월한 역활을 합니다.

7. 달팽이
콘드로이친이 다량 함유된 달팽이 요리는 간에 굉장히 좋은 음식입니다.
콘드로이친 성분은 우리 신체의 연골, 근육, 눈에 많은 영향을 주며, 간세포 재생에 도움이 되고 피로회복에도 아주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8. 추어탕
추어탕 역시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과 칼슘, 단백질이 풍부한 고영양 음식인 추어탕을 간의 기능을 회복시키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9. 재첩
재첩은 타우린 성분이 많아서 간에 좋은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기능 회복과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는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10. 오가피
오가피는 해독 작용을 도와주며 간장도 보호를 해줘서 간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음식입니다.
오가피는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복용할 수 있지만 특히 즙으로 달여 먹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은빛늑대(天狼)

MIXI (Martial arts, Investment in stocks X Information tech) World...since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