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 베스트 7 

요즘 사회가 남들과 경쟁할 수밖에 없는 사회이다 보니.. 
직장인분들은 직장에서 일하느라 여러가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대학생들도 등록금 문제나 취업걱정에 스트레스 받구요.
 
이처럼 살아가면서 겪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더 신경을 쓰려하면 오히려 그 자체가 더 스트레스가 쌓이게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생활속에서 운동이나 취미 등으로 자연스럽게 해소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합니다.

우리가 먹는 식품들 중에도 특별히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들이 있는데요.
그래서 한번 정리해 보았으니, 읽어보시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음식]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1.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테아닌이라는 성분은
뇌파 중에서도 긴장을 완화시키는 알파파를 증가시키고 긴장을 강화시키는 베타파를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몸이 긴장을 하게되면 스트레스를 더 받게 되는데..이러한 긴장을 풀기 위해서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하는 스트레소 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몸에도 좋은 건강음식이니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홍차
런던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홍차를 하루에 네 잔씩 6주 동안 마셨을때 
스트레스 받는 일을 겪고 난 후의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가 억제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이제부터는 커피를 마시는 대신 홍차를 마시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해 보는 것이 어떨지요.

3. 우유
우유에는 트립토판이라고 불리는 일종의 필수 아미노산이 포힘되어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우유 속에 들어있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은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하루 한 잔의 우유 섭취로 스트레스를 풀어 보는건 어떠신지요.

4. 다크 초콜릿
초콜릿은 지구에서 가장 강력한 엔도르핀을 생성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콜릿에는 300가지 이상의 다른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에는 각성작용을 일으키기도 하고 흥분을 하게 만드는 물질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카카오가 70% 이상 함유된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스트레스를 날릴 수도 있답니다.

5.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과 같은 단 음식은 분노를 유발하는 당질 코르티코이드라 불리느 호르몬 분비를 억제시키는 효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적은 양의 단 성분이 혀에 닿는 것만으로도 기분을 좋게 만드는데는 충분하므로 많이 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많이 섭취할 경우 오히려 살이쪄서 받는 스트레스를 더 크질수도 있을테니까요.

6.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수용성 비타민 B의 하나인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태아의 신경 결함의 위험을 낮추기 때문에 가임기 여성에게 꼭 필요한 엽산은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도 갖고 있구요.
특히 여성들에게 공통적으로 엽산의 결핍이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브로콜리를 통해서 엽산을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7. 견과류
견과류 속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급성 스트레스에 반응해 분비되는 코르티솔이라 불리는 호르몬 분비를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하지만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하루에 열 알 이상은 먹지 않도록 주의해서 적당량만 섭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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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은빛늑대(天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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