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변액유니버셜보험] 보험과 수익, 두마리 토끼를 노릴 수 있는 변액보험
    주식 경제 재테크 뉴스정보 2011. 6. 28. 16:24
    반응형


    변액유니버셜 보험으로 보험과 수익, 두마리 토끼를 노리자


    투자 수익과 보험 보장을 한번에

    주식시장이 모처럼 활력을 되찾으면서 다시 펀드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월급 외에는 딱히 수입이 없는 직장인들에게는 이런 편드투자가 매력적이긴 하지만 걱정이 되는 것은 주식시장이 폭락을 거듭했을 때의 기억 때문이다. 몇 일 전만 해도 모든 펀드가 반토막이 났고 그에 따른 손실이 몇 조원대를 기록하여 이에 대한 사회적 문제가 심각한 지경에까지 이른 적이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보다 안전한 투자처를 찾고 있으며 이런 현상으로인해 부동산과 채권, CMA 등 안전한 투자처에 몰리는 현상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상황이 바뀌어 주식시장이 다시 호전되면서 다시 펀드투자에 대한 기대감이 싹트고 있는 이때에 펀드투자를 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안전한 투자처가 없는지 알아보고자 하는 사람들이 부적 늘고 있다. 따라서 금융전문가들은 고수익으로 대표되는 투자로 대표되는 적립식 펀드와 안전한 투자방식으로 대표되는 변액유니버셜보험을 추천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상담을 받아볼 것을 권장하고 있다.

    [변액유니버셜보험] 보험과 수익, 두마리 토끼를 노릴 수 있는 변액보험


    적립식 펀드?
    우선 적립식 펀드는 법적분류에서 투자신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일정금액을 펀드매니저나 투자신탁회사에 맡기면 수익에 따라 수익배당금을 나뉘어주는 형식이다. 따라서 단기나 중기투자에 많이 사용되는 형식으로 주식매매차익에 대해 비과세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위험관리장치로 분산투자와 파생상품 활용을 들고 있다. 하지만 이에 비해 펀드를 변경할 수 없고 원금손실과 펀드청상 및 합병에 무방비며 지금보장과 위헙보장이 없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변액유니버셜보험 이란?
    변액유니버셜보험은 기본적으로 보험이다. 따라서 법적분류도 보험으로 구분되어 있다. 또한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10년 이상이 되었을 때 보험차익의 전부에 대해 비과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급보장이 있어 사망이나 1급 장해시 약관에 명시에 보장이 피보험자에게 제공된다. 또한 중도인출로 인해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현금유동이 자유롭다. 또한 주식시장의 상황에 따라 주식투자와 채권투자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므로 원금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위험관리의 측면에서도 적립식 펀드는 분산투자와 파생상품 활용을 통해 위럼을 관리하지만 변액유니버셜보험에서는 이외에도 최저사망보험금과 보험사고시 원금보장, 중도인출과 펀드변경을 통해 투자자들의 위험을 관리해 준다.


    적립식 펀드 VS 변액유니버셜보험

    만약 투자의 목적이 2~5년 중기 동안 목돈을 마련하고자 한다면 적립식 펀드나 저축을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반대로 10년 이상 굴려 더 많은 돈을 마련하고자 한다면 변액유니버셜보험을 통해 비과세 혜택을 받으며 펀드와 채권을 경기상황에 맞게 조절하여 운영하는 것이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으므로 더 바람직하다. 하지만 기간의 차이에서만 적립식 펀드와 변액유니버셜보험이 구분되는 것은 아니며 좀 더 구체적인 차이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

    적립식 펀드나 변액유니버셜보험은 각기 장단점을 갖고 있으며 이런 장단점들에 대해 잘 아는 것이 목돈을 마련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유리한 투자를 통해 고수익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이 된다.

    그렇다면 결론은?
    결론적으로 펀드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변액유니버셜보험의 대해 좀 더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된다. 비교적 안전장치가 적립식 보험에 비해 월등하고 또한 보험과 입출금과 같은 각 금융상품들의 성격을 한대로 묶고 있다는 것은 현금의 유동성으로 봤을 때나 보험을 통한 보장을 받는 부분에서나 적립식 보험에 비해 훨씬 투자자에게 유리한 사항을 많이 갖고 있다는 측면에서 변액유니버셜보험에 대한 가입을 적극 고려해봐야 할 것이다. 특히 현재 직장을 다니기 시작한 1~3년차의 사회초년생이라면 10년이나 20년 후를 생각했을 때 가장 목돈이 많이 들어가는 시기에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인 변액유니버셜보험은 상당히 매력적인 상품이다.

    의료실비보험

    변액연금보험 가입시 중요 3요소
    1. 상품
     내 자산을 믿고 맡기는 것이 대부분의 금융상품이기 때문에 신용 및 신뢰도, 재무상태 등 회사나 금융상품에 대한 조사는 기본이다. 물론 일반인들이 이 모든 것을 알기에는 사실상 한계가 없는 것도 아니지만 금융상품은 내가 얼마나 관심을 갖고 정보를 찾아 자세하게 알아봤느냐에 따라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수도 있고 밑빠진 독이 될 수도 있다.
    변액연금보험이라고 해서 100% 안전한 것은 아니고 잘못된 선택은 원금을 잃을 수 있는 만큼 주요한 선택기준을 갖고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전하고 있다. 주요 선택기준이라는 것은 세가지로 변액연금보험을 운영하는 회사와 실질적으로 운영하는 설계사,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품을 들고 있다. 단, 상품에 따라 10년 이상 유지 시 원금을 보장해주는 상품도 존재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2. 회사
    회사의 중요성은 대부분이 잘 알고 있다. 아무리 좋은 상품에 가입하더라도 회사가 없어진다면 그만큼 낭패도 없다. 하지만 좋은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이 부분에 대해선 어느 정도 안심해도 좋다. 예금보험법은 적용되지 않지만 금융감독원에 의해 보험계약이 타보험사로 이관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입자의 입장에서는 좋은 상품을 고르는 것에 보다 집중해도 좋을 것 같다. 따라서 전문컨설턴트와 상담할 때 상품에 대해 원금보장과 세금혜택, 연금개시 후 받게 되는 예상금액 등에 대해 꼼꼼하게 물어보는 것이 좋다.

    3. 설계사
    설계사에 관해서도 주식과 채권으로 변액연금보험을 운영하게 되기 때문에 설계사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상품에 대한 선택이 끝났다면 설계사를 통해 어떤 상품을 추천하는지 그리고 얼마정도의 수익을 목표로 정하여 제시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설계사 중에는 자신의 계약수수료를 높이기 위해 별로 좋지 않은 상품을 제시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자신이 선택한 상품과 예상연금액 등에 대한 자세한 계획을 갖고 설계사를 만나는 것이 좋다. 즉 정보를 통해 설계사를 판단하는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노력없이는 얻어질 수 없는 부분이다.


    대부분의 금융상품은 이 상품을 통해 수익을 얻기 위해선 자신의 노력도 부단이 들어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변액연금보험 상품 또한 원하는 기대치 수익을 얻기 위해선 위의 3가지 주요 사항들에 대한 노력이 들어가지 않으면 안된다. 변액연금보험으로 목돈 및 노후를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작은 노력인 만큼 간과하지 않도록 하자.



    무료 상담 및 비교견적 사이트의 활용
    [참고] 같은 보험이라도 생명보험사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있고, 위와 같은 사항들을 잘 모를 경우 보험의 가입비용이 올라갈 수도 있으며 가입하더라도 보장내용 또한 적합하지 않는 보험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대한 대비책으로서..

    보험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국내 보험사별 상품 각각을 한번에 견적을 받아 검토해본 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견적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국내 여러 보험사의 자료를 한꺼번에 무료로 받아볼 수 있을뿐만 아니라 보험료를 10%가량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보험 가입시 활용한 비교견적 사이트입니다.


    연금비교넷 [링크] 국내 보험사별 무료 보험비교 및 무료상담, 보험 리모델링에서 재무상담까지 무료로 할 수 있는 사이트.


     
    ** 보험료 지출이 많아 부담되시는 분들께..!! **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이것저것 추천받는대로 생각없이 보험을 가입하다보면 실제 월수입 대비 보험료로 지출되는 비용이 너무 과하게 되버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나 보험내용을 보면 보장범위가 넓지도 않은데 반해 값비싼 보험료를 지출하는 비효율적인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무료재무설계를 통해 보험리모델링을 실시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리모델링을 실시할 경우 보험료대비 효과적인 나에게 맞는 보험들로 최적화해 주므로 평균적으로 20~30% 정도 비용을 절약할 수가 있으므로 보험료 지출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무료재무설계를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의 경우 아래에 링크해드릴 리치플랜에셋에서 보험리모델링 뿐만 아니라 맞춤형 재테크와 노후설계, 자산관리 부분에 대하여도 무료로 재무설계와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산관리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은 자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재무관리사의 무료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으니...필요하신 분들은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리치플랜에셋 [링크] 맞춤재테크에서 보험리모델링, 노후설계까지 친절한 전문가의 무료상담 및 포토폴리오 제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