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베스트 10
    건강 정보 2016. 8. 30. 12:30
    반응형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베스트 10

    요즘은 남녀 할것없이 외모 가꾸기가 대세죠.

    특히 여성분들은 이쁜 몸매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에 관심이 많으시죠?
    주위의 여자친구들 역시 다이어트 중이란 말을 달고 사는데...
    생각보다 성과를 보는분은 많지 않아 보이더라구요.

    다이어트의 성공비결은 저칼로리의 음식 위주로 잘 챙겨먹고, 또 먹은만큼 운동을 해서 칼로리를 소모해 주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무조건 안먹고 빼는게 아니라..잘먹고 그만큼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비해줘야 두려운 요요현상도 없어진 답니다.^^
    [건강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BEST 7

    이번에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을 선별해서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그전에 한가지, 아무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해도 꾸준한 운동과 병행하지 않는다면 효과를 보기 어려우니 꼭 운동과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1. 토마토
    토마토는 100g당 6kcal로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적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게다가 비타민과 칼슘, 칼륨, 구연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비타민C도 풍부하고 소화도 잘되서 위에 부담을 주지 않아 다이어트 야채로 좋습니다.



    2. 오이
    오이에 들어있는 성분이 체내의 당류가 지방으로 전환 되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붓기를 제거 하는데도 좋은 채소이므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감자
    감자는 고구마에 비해 당이 적고 수분, 칼슘, 인 등의 무기질이 풍부한 알카리성 다이어트 식품 입니다.
    또한,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밥 대신 먹어도 배고프지 않습니다.
    감자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변비를 예방해주고 위궤양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서 속쓰림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4.셀러리 (샐러리)
    셀러리는 덴마크 다이어트에 소개되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채소 입니다.
    셀러리는 칼로리가 거의 없고 조혈작용을 하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다이어트하면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을 보충해 준다고 합니다.
    셀러리는 생으로 먹거나 즙으로 먹는것이 일반적인데..먹기가 거북하고 힘들다면 셀러리와 감자, 당근, 토마토, 양파 등을 육수에 넣고 끓여 수프로 만들어서 저녁 대신 먹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양배추
    양배추는 칼로리도 낮고 변비예방에도 좋은 식품 이기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최고라고 할수 있습니다.
    독일 어느 박사의 실험에 의하면 양배추로 수프를 만들어 수시로 먹으면 일주일에 평균 4~6kg이 감량된다고 발표했습니다. 밥대신 양배추 스프만 먹는것보다는 저녁한끼 정도를 대체하면 좋을듯 합니다.


    6. 호박 (단호박)
    호박은 붓기 제거에도 좋고 혈액순환에 좋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고 합니다.
    또한, 카로틴이 풍부하고, 소화흡수가 잘되며,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 좋은 식품 이기도 합니다.


    7. 팥
    우리몸에 수분이 너무 많이 쌓이게되면 지방도 쉽게 쌓이게 되는데요. 
    팥은 이뇨작용을 돕는 효과가 있어서 불필요한 수분의 배출을 도와줍니다.
    특히 몸이 잘 부어 붓기가 살이되는 체질이라면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켜주는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팥에는 체내 지방을 분해하고 에너지로 전환시켜주는 비타민B1도 풍부해 식사전에 삶은 팥을 한두스푼정도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8. 양파
    양파의 매운맛을 내주는 유화프로필 성분은 섭취한 영양소가 지방으로 쌓이는것을 막아주며 콜레스테롤 같은 고지방을 녹여내준다합니다.
    유화프로필 성분은 생양파에 더 많아 양파를 생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9. 버섯
    버섯은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느타리버섯, 목이버섯 등이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네요.


    10. 다시마 / 미역
    다시마와 미역은 섬유질이 풍부해 쉽게 포만감이 들게해주고 지방이 흡수되는것을 방해합니다.
    변비와 숙변제거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요오드 성분이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해 피하지방을 분해해주므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