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애드센스(ADSense) 블로그 최적화 가이드 - 1
    유튜브&블로그 팁 2009. 1. 22. 10:1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ADSense) 블로그 최적화 가이드 - 1

    구글 애드센스(ADSense)를 사용하는 블로거들의 영원한 고민은
    어떻게 하면 사이트(블로그, 카페)에 맞는 최적의 광고를 보여줄 수 있을까? 일 것입니다.


    얼마나 사이트의 광고가 최적화 되었는지의 여부가 곧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최적화에 관한 글을 소개하고 다루어 보려 합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사이트에 있는 최적화에 관한 글들을 못보신 분들을 위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어떤 광고 형식을 사용해야 합니까?

    일반적으로 길이가 긴 광고보다는 독자가 보기 편한 폭이 넓은 광고의 실적이 더 우수합니다. 독자들은 생각의 단위로 정보를 흡수하기 때문에 광고를 볼 때 몇 개의 단어를 한꺼번에 읽습니다. 폭이 좁은 광고의 경우 몇 단어마다 다시 왼쪽으로 돌아가 새로운 줄을 읽어야 해서 불편한 반면 폭이 넓은 광고는 행을 건너뛰지 않고 한눈에 더 많은 내용을 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폭이 넓은 광고의 경우에는 독자가 전체 광고 단위를 지나쳐버릴 확률도 낮습니다.

    이러한 형식의 광고는 적절한 위치에 게재되기만 한다면 수입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실적이 우수한 것으로 판명된 광고 형식은 336x280 큰 직사각형, 300x250 중간 직사각형160x600 와이드 스카이스크래퍼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형식의 광고가 모든 경우에 우수한 실적을 보이는 것은 아니므로 광고를 게재할 페이지에 가장 적합한 형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제한된 광고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도움말: 다음과 같은 간단한 링크 단위 형식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형식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광고가 게재될 수 없는 위치에도 적합합니다.

    원문보기

    어떤 컬러 팔레트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까?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컬러 팔레트를 최적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팔레트를 선택하면 사용자들이 외면하는 광고와는 차별화되는 광고, 즉, 사용자의 관심을 끌어 클릭을 유도하는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이트의 주요 콘텐츠와 동떨어진 내용은 모두 무시해 버리는 사용자들의 경향 즉, 광고 외면 현상을 줄일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입니다. 다음과 같이 바꾸면 광고가 사용자들의 눈에 더 잘 띄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의 목표는 사용자들이 광고와 콘텐츠를 구분하지 못하도록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광고를 보고 읽게 만들어 관심이 있는 광고를 클릭하도록 하는 데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색상 전략은 광고의 게재위치와 광고가 게재되는 배경의 색상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래 표를 보고 Google에서 제시하는 전략 중 어떤 것이 귀하의 사이트에 가장 적합한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내 광고 콘텐츠 옆의 광고
    광고의 배경 색상이 밝은 경우 조화 조화 또는 보완
    광고의 배경 색상이 어두운 경우 조화, 보완 또는 대비 대비 또는 보완

    사이트에 적합한 컬러 팔레트를 디자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기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의해 보겠습니다.

    • 조화를 원할 경우 광고의 배경과 테두리를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의 배경과 같은 색상으로 디자인하십시오. 사이트의 배경이 흰색이고 광고 색상을 선택하는 데 시간을 많은 할애하고 싶지 않다면 사전 정의된 야외 팔레트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보완을 원할 경우 사이트에 이미 사용된 색상을 사용하되 광고가 게재된 위치의 배경 및 경계선 색상과 똑같은 색상을 사용하지는 마십시오.
    • 대비를 원할 경우 사이트의 배경색과 확연히 구별되는 색상을 선택하십시오. 대비 기법은 사이트의 배경 색상이 어두운 경우에만 적합하므로 배경과 경계는 흰색을, 제목은 파란색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화
    보완
    대비
    Blend
    Complement
    Contrast

    가장 일반적인 색상 선택 기법은 사이트에 이미 사용된 색상을 광고 문안과 링크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의 링크가 모두 녹색이고 글자가 검정색인 경우에는 광고에도 녹색 링크와 검정색 글자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대부분 파란색 링크에 익숙하므로 링크에는 파란색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컬러 팔레트는 상식적으로 생각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의 주요 색상이 파스텔 톤인 경우 광고를 원색으로 디자인하지 마십시오. 사용자들은 시각적으로 거슬리는 광고를 클릭하지 않습니다.

    광고의 디자인이 완벽하다 하더라도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경우에는 위와 같은 기법이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 사이트의 방문자가 주로 재방문자입니까?
      방문자가 매일 사이트를 방문할 경우에는 광고 색상에 상관없이 광고의 위치를 점차 인식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럴 때는 다양한 색상이 번갈아가면서 사용되도록하거나 가끔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위치를 바꾸어 보십시오.
    • 사이트에 광고와 콘텐츠의 양이 많습니까?
      사이트가 광고로 가득 차 있거나 콘텐츠가 너무 많은 경우에는 사용자의 눈길을 끌 수 있도록 보다 눈에 띄는 색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위의 기법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 경우에는 보다 눈에 띄는 팔레트를 사용해 보십시오.

    눈에 띄는 광고를 만들기 위한 도움말: 페이지를 열고 사용자의 시각에서 빠르게 한 번 살펴 보십시오. 지나치게 요란하지는 않으면서도 광고가 눈에 띕니까? 광고를 알아보고 읽게 됩니까? 아니면 그냥 지나치게 됩니까? 콘텐츠를 가려버리는 광고와 사용자의 눈길을 끌지 못하는 광고 사이의 균형을 맞춰 보십시오. 사용자라고 상상하고 아래 예를 살펴 보십시오. 이렇게 구현된 광고, 쉽게 눈에 띕니까?

    Muted
    Standout

    컬러 팔레트 테스트를 위한 도움말: 여러 컬러 팔레트를 번갈아가며 사용해 다양함과 산뜻한 느낌을 광고에 더해 보십시오. 광고 코드를 설정할 때 광고 형식 및 색상 선택 단계에서 여러 팔레트 사용 옵션을 선택한 다음 Ctrl 또는 Command 키를 누른 상태에서 최대 4개의 컬러 팔레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원문보기

    Google 광고는 내 페이지 중 어느 위치에 게재해야 합니까?

    Google 광고의 이상적인 위치는 페이지의 콘텐츠에 따라 다릅니다. 광고의 위치를 결정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 보십시오.

    • 사용자는 어떤 목적으로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가?
    • 특정 페이지를 볼 때 사용자는 무엇을 하는가?
    • 사용자는 어떤 부분에 가장 많은 관심을 두는가?
    • 사용자의 웹서핑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이 부분에 광고를 게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어떻게 하면 깔끔하고 방문하고 싶은 페이지를 유지할 수 있을까?
    다른 위치에 비해 특별히 광고 실적이 좋은 위치가 있습니다. 이 '히트 맵'은 예제 페이지 레이아웃의 이상적인 게재위치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진한 주황색은 최고의 실적을, 옅은 노란색은 가장 좋지 않은 실적을 나타냅니다. 모든 조건이 동일할 때, 가운데 부분의 위에 위치한 광고는 가운데 부분의 아래에 위치한 광고보다 실적이 좋습니다. 리치 콘텐츠나 탐색 지원이 제공되는 위치 근처에 게재된 광고의 경우 사용자들이 페이지에서 이 영역을 집중해서 보기 때문에 대개 광고 실적이 높습니다.

    이 히트 맵은 가이드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광고의 위치를 결정할 때는 사용자를 가장 우선으로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별로 나타나는 사용자 행동과 무엇이 사용자에게 가장 도움이 되고 가장 눈에 잘 띄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어떤 페이지에서는 귀하가 생각하는 위치가 최적의 광고 게재위치가 아닐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이 주로 기사를 읽기 위해 방문하는 페이지의 경우 사설이 끝나는 지점 바로 아래에 광고를 게재하면 일반적으로 좋은 광고 실적을 낼 수 있습니다. 기사를 읽고 난 다음 사용자가 무엇을 할지 생각하는 순간을 기회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타겟팅된 광고는 이러한 사용자의 다음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포럼 웹마스터 및 블로거용 도움말: 포럼 사이트블로그의 광고 게재위치에 대한 구체적인 도움말을 확인해 보십시오.


    원문보기

    AdSense를 포럼 사이트에 맞춰 보십시오.

    포럼 사이트를 운영할 때 정기적인 방문자를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인 광고를 디자인하는 데 있어 광고 게재위치와 형식은 가장 중요합니다.

    Map

    게재위치: 재방문자가 알아차릴 수 있는 위치에 광고 단위를 게재하십시오.

    • 포럼의 정기적인 방문자의 경우 표제를 지나치고 쟁점의 줄거리를 바로 읽는 경향이 있으므로, 첫 번째 게시물의 위나 아래에 광고 단위를 게재하는 것이 로고 옆에 게재한 광고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마지막 게시물 바로 다음에 리더보드를 게재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쟁점의 줄거리를 읽는 사용자들이 콘텐츠가 끝나는 시점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할 수 있습니다. 독자가 광고를 보지 않고 다음 쟁점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하단 반복문구 다음에 리더보드를 게재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형식: 제한된 공간에서 여러 광고 단위를 게재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조정하십시오.

    • 여러 개의 광고 단위를 사용하면 다양한 형식을 사용하여 사이트 전체의 광고 공간을 채우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상반부 포럼 왼쪽에 스카이스크래퍼를 게재하면 다른 게재위치보다 약간 더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페이지 전체에 여러 개의 광고 단위를 사용할 경우에는 리더보드가 더 효과적입니다. Google heat map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표제 바로 아래의 포럼 상단 근처에 맞는 작은 수평 링크 단위를 사용하십시오. 포럼의 정기적인 방문자인 경우 링크 단위를 사용하면 보다 폭넓은 관련 주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광고를 게재하시든 포럼이 정기적인 사용자들과 상호 교류가 많은 사이트라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지나친 방해 요소를 제거하여 광고가 사이트와 깔끔하게 조화를 이루도록 하면서도 지나치게 조화됨으로써 사용자들을 혼란스럽게 해서는 안 됩니다. 다양한 포럼 사이트가 있고 귀하의 커뮤니티는 귀하께서 가장 잘 아시니 신중히 판단하여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십시오.

    최고의 수입을 얻기 위한 도움말: 대부분의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포럼 사이트에서도 이미지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광고를 게재할 경우 광고 중에서도 특히 귀하의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입찰에 참여하는 1,000회 노출당 비용(CPM) 광고가 늘어납니다. 포럼 사이트는 다른 유형의 사이트보다 클릭률(CTR)이 낮은 경향이 있으므로 클릭이 발생하지 않아도 CPM 광고를 통해 수익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CPM 광고는 문자와 이미지 형식 모두로 게재된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원문보기

    블로그 최적화_ 블로그의 광고를 최적화십시오.

    블로그를 사용하다 보면 미리 설정된 페이지 형식, 관련성 높은 타겟 콘텐츠 및 정기적인 방문자 등 광고 게재와 관련한 흥미로운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독자층과 콘텐츠를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제안을 드리겠습니다.

    블로그와 조화를 이루는 광고

    독자가 광고를 보고 클릭할 가능성을 높이려면 광고 단위가 블로그의 배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십시오. 광고의 제목 색상을 굵게 표시하여 광고가 눈에 띄도록 한 다음, 광고의 배경과 경계선 색상을 광고가 게재된 위치의 배경과 같은 색상으로 지정합니다.

    Map

    여러 광고 형식 및 게재위치 사용

    일반적으로 독자들에게는 폭이 넓은 광고 형식이 읽기가 편합니다. 첫 번째 게시물 다음에 광고 단위를 게재하면 독자의 관심을 끌 가능성이 큽니다. 구현된 예제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블로그 오른쪽에 스카이스크래퍼(120x600)나 수직 링크 단위 게재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Blogger를 사용하는 경우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AdSense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독자에게 검색 및 추천과 관련한 추가 옵션 제공

    AdSense에서 최고의 수익을 얻으려면 광고에 게재뿐 아니라 검색을 위한 AdSense추천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익을 향상시키고 독자에게 귀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형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타겟팅 향상

    섹션 타겟팅을 사용하면 블로그의 특정 섹션에 광고 단위를 타겟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탐색 링크와 같은 부적합한 섹션을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HTML에 익숙한 게시자들만 섹션 타겟팅을 구현할 것을 권해 드립니다.

    블로그에서 보다 많은 트래픽을 생성하기 위한 도움말: Blogger 사용자의 경우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블로그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블로그 업데이트 통지 서비스인 Weblogs.com에 알려줍니다. 즉, 귀하의 블로그가 웹상의 "최근에 업데이트된" 다양한 목록과 기타 블로그 관련 서비스에 포함됩니다.

    원문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