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5 출시 10월쯤? 연기, 아이폰5 스펙 사양 및 디자인 이슈
    IT 얼리 어답터 2011. 3. 30. 21:04
    반응형


    아이폰 5 출시, 10월 이후로 연기..왜?

    아이폰5가 빠르더라도 10월은 되어야 나올 것이란 전망이 애플 전문블로그 사이트를 통해 알려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소식통의 말에 의하면 "애플이 단말기 생산과정에 필요한 부품을 정상적으로 주문하는 일정을 훨씬 넘겼다"고 하며, 부품재료를 구하는데 있어 주문시기를 놓쳤으므로 출시일도 자연히 늦혀질 거라는 의견이구요.

    아이폰5

    이는 애플이 아이폰5 단말기를 떨어뜨렸을 때 부서지는 사고를 막고 아이폰5를 아이폰4와 차별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 뒷면을 알루미늄으로 바꾸려 하는것과 아이폰5에서 추가될 다양한 기능을 위한 많은 부품조달과 관련이 있답니다.

    올 여름에 아이폰5로 업그레이드하거나 갈아타려고 마음 먹었던 분들은 훨씬 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은 루머라고는 하나 소식통의 말에 상당한 근거가 있는거라 거의 이대로 확정되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출시연기 가능성이란 조금은 아쉬운 소식이긴 하나 더 완벽한 아이폰5를 만들기 위해 저러는거라 생각하고 즐겁게 기다려야 겠네요.


    아이폰5 스펙 사양
    아이폰5에서 바뀌는 가장 특징적인 부분만 요약 정리해 볼께요.

    아이폰5

    1. 4 인치 디스플레이
    그동안 3.5인치 디스플레이를 고집해왔던 애플에서도 이번 아이폰5에는 화면이 아주 커진!! 4인치 디스플레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5로 갈아타려는 이유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만큼 시원스러운 화면 기대됩니다.

    2. 듀얼코어의 고사양 하드웨어 탑재
    A5칩셋 탑재로 인해..성능은 2배로 빨라질것으며 그래픽처리속도는 무려 9배나 빨라진답니다.

    3. 1200만 화소의 초고화질 내장 카메라
    이제 별도의 카메라 따윈 아이폰5 하나면 충분한 시대가 되겠군요.

    4. 배터리 용량 증가
    이제 더 오랜시간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NFC(근거리통신) 기능 탑재
    애플이 아이폰5에 NFC 기능을 탑재 한것역시 모바일 결제 산업의 주도권을 압도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 근접무선통신(NFC) 기능이란? 이 기능을 이용하면 모바일 결제,개인 인증,영화 · 공연 티켓 예매,명함교환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되며, 10㎝ 이내 거리에서 무선으로 정보를 주고받는 스마트폰용 차세대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이다.

    아이폰5


    아이폰5 디자인 이슈
    아이폰5 디자인은 기존에 있던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아이폰5

    1. 더 얇고 가벼운 무게
    아이폰4와 비교해서도 더 얇아질 것이며 더 가볍게 설계될 것이라고 합니다.

    2. 튼튼한 알루미늄 케이스
    긁힘 방지및 데쓰그립을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곡면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더 세련된 느낌을의 아이폰5로 만들어 줄것 같네요. 또한, 알루미늄 소재의 사용으로 아이폰4에서 문제가 되었던 안테나 수신률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3. 화이트 칼라의 아이폰
    아이폰5에서는 아이폰3GS, 아이폰4에서는 잘 접할수 없었던 화이트 칼라를 주력으로 밀 가능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깔끔하고 이쁜 화이트 색상을 사용해 보고 싶네요.

    아이폰5


    참고로 위에서 보여드린 이미지들은 아이폰5의 예상 디자인들이구요. 어떤 형태로 출시가 되던 보다 세련되고 발전된 기능을 가질것은 틀림없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4가 조금은 급하게 출시하는 바람에 완성형이라기보단 약간 부족한 중간 진화형의 느낌이 있었는데, 애플에서 아이폰4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신기술을 적용해서 출시하는 아이폰5는 그 완성형이 될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