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듀스48(PRODUCE48), 한국과 일본 걸그룹 연습생의 합작 경연미디어 리뷰 2018. 7. 26. 19:52반응형
프로듀스48(PRODUCE48), 한국과 일본 걸그룹 연습생의 합작 경연
요즘 엠넷(Mnet)에서 금요일마다 방영하는 프료듀스48이라는 오디션 경연 프로그램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프로듀스 시리즈의 세번째이면서 새로운 시도로 핫한 프로듀스48 입니다.
여타 경연 프로그램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한국 소속사 연습생과 더불어
일본의 현 걸그룹인 AKB48의 멤버들이 함께 한국 걸그룹 양성 시스템에 맞춰 같이 배우고 경쟁해 나간다는 것입니다.
목표는 한일 양국에서 활동 가능한 글로벌 걸그룹!
전 이부분이 신선하더군요. 일본 연습생들이 한국어를 못하니 대화가 잘 안통하지만 또 노력해서 한국어를 공부해가고 서로 마음으로 친해지는 과정과 트레이닝 시스템이 다르다보니 처음에는 어려워하지만 점차 노래나 댄스 등이 완성되어 가는 모습들을 보는것이 좋네요.
그동안 몰랐던 일본 아이돌의 매력도 새롭게 알아가는 기회가 됐습니다.
일본 아이들의 특징은 참 밝더군요. 뭔가 실력적인 면은 한국 연습생에 비해 부족해도 팬들을 즐겁게 해주는 면은 한국 친구들 보다 뛰어나다고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면이 더 중요하다고 보는 편입니다.
물론 한국 연습생들도 열심히 하고 매력있는 친구들도 꽤 많습니다.
절실한 친구들도 보이고 또 엉뚱한 매력을 지닌 아이들도 보이고 말이죠.
전 주로 절실해 보이는 그리고 정말 마지막 기회일것 같은 매력있는 친구들을 위주로 한국 일본 편견없이 투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실시간 온에어 방송은 티빙(www.tving.com)에서 로그인하면 볼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네이버TV 링크인데 정규방송은 아니지만 경연에서의 발표곡 및 단독직캠으로 보다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볼 수 있게 해놔서 좋더군요.
이것이 왜 중요하냐면 사실 방송은 편집에 의해서 매력있는 아이들이 묻혀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단독 직캡을 잘 보면 보석을 찾아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실제로도 방송분량이 부족해서 표를 못받던 친구들이 직캠영상이 공개되자 실력과 매력을 인정받게되어 인기를 얻고 소위 말하는 떡상? 되는 케이스가 종종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점이 재미있는 부분인것 같구요.
앞으로 누가 최종 데뷔조인 12명 안에 들지 기대됩니다.
반응형'미디어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징어게임 시즌2 발표, 새로운 게임이 시작됩니다 (0) 2022.06.13 기대 신작 '탑건: 매버릭', 톰크루즈 탑건 36년 후속작 (0) 2022.06.10 [애니_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오디널 스케일 리뷰 (2) 2017.03.02 [웹 드라마] "세가지색 판타지 - 우주의 별이" (0) 2017.03.01 무한도전 토토가 '젝스키스'편, 16년만의 추억과 함께 울컥 (0) 2016.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