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 무료음원 음악 찾는 방법,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유튜브&블로그 팁 2020. 5. 8. 22:09
    반응형

    유튜브 무료음원 음악 찾는 방법,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요즘은 1인 크리에이티브가 대세인 시대입니다.

    개인방송이나 유튜브 영상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생각보다 동영상 편집에 사용할 저작권 없는 무료 음원 구하는게 생각보다 만만치 않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영상 제작자들이 무료로 음원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Youtube Audio Library라는 정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audiolibrary/music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는 단순히 배경음악만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라, 영상 제작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효과음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각 섹션별로 다양한 음악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무료음악

    무료음악 섹션에서는 장르, 기분, 악기, 시간, 저작자표시에 따른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필요 조건에 따라 원하는 검색 세팅을 해서 음원을 바로 찾아보고 들어보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게 매력적입니다. 음원 퀄리티도 높은 편입니다. 

    시간에 따른 필터링도 편리한 기능도 제공하는데 영상을 만들때 음원 시간에 맞춰 동영상을 편집하지 않고, 동영상을 먼저 만든 뒤 어울리는 음원을 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영상 시간에 잘 맞는 어울리는 음악을 찾을 수 있는 유용한 기능 합니다.

    필터링 조건 중 저작자 표시는 반드시 주목해야할 부분입니다. 저작권이 없는 NCS 음원을 사용하더라도 경우에 따라 저작권자를 표시해야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저작자 표시를 해야하는 음원과 하지 않아도 되는 음원을 구분해주는 필터링 조건이 존재합니다.

    만약 단편 영화를 제작한다고 하면 영화 맨 마지막 크레딧 화면에 음원 정보를 넣어주면 돼며 유튜브 영상 같은 경우 내용 설명 부분에 추가해 주면 됩니다.

    음향효과

    다음은 음향효과 섹션도 별도로 존재 합니다. 필요한 효과음이 있을때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검색을 할 수 있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 적절한 효과음이 있냐 없냐에 따라 영상에서 전달하는 현장의 사실감이 크게 차이날 뿐더러, 편집 시에 끊기는 편집점마다 발생하는 틱틱 거리는 사운드를 없애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사운드입니다.

    유튜브에서 굉장히 신경써서 편리하게 유용한 음원을 제공하고 있다는 게 느껴집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음원이 필요할 때는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둘러보시고 필요한 음악이나 효과음을 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