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북 사용법, 페이스북(facebook) 가입 방법 및 페이스북 주소(URL) 만들기
    IT 얼리 어답터 2011. 6. 29. 08:30
    반응형


    페이스북 사용법, 페이스북(facebook) 가입 방법 및 페이스북 주소(URL) 만들기

    요즘  페이스북(Face Book) 이나 트위터(Twitter) 같은 소셜네트웍서비스(SNS)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한 트랜드로 자리잡을 정도로 대세가 되었습니다.

    트위터가 조금 더 간단하게 아담한 공간에서 단문 서비스의 형태로 가볍다면, 페이스북은 조금더 다양성을 추구하고 서비스가 확장된 느낌인 반면 귀찮아진 경향도 있어 어느게 더 좋다고는 말하긴 힘드니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사용법이 알고보면 어렵지도 않은건데..
    막상 처음 해볼려고하면 뭐부터 해야될지 모르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facebook) 사용법으로 가입 및 나만의 페이스북 주소(URL)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역시 트위터와 마찬가지로 이메일 주소만 있다면 가입이 가능합니다만, 아래 포스팅할 자신의 개인 URL 주소..즉, 페이스북 도메인을 만들경우에는 휴대폰 번호를 통한 인증 역시 필요하게 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페이스북 가입하기

    1. 먼저 http://www.facebook.com 주소로 접속하여 언어가 한국어가 아니라면 하단의 언어설정을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페이스북 사용법, 페이스북(Face Book) 가입 방법 및 페이스북 주소(URL) 만들기


    2. 가입양식 폼에 성,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성별, 생일을 입력 후 가입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때, 동일한 이메일이 있거나 이름 양식이 아닌 성과 이름을 입력하면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한국지역 설정이라 영문으로 입력해도 오류가 나니 참고하세요.

    3. 버튼을 누르면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간단한 보안절차와 약관동의를 체크한후 가입하기 버튼을 다시 누르면 1차적인 가입이 완료됩니다.

    4. 그후 친구찾기 설정을 하는데 싸이월드나 네이트온 등의 계정을 입력해서 찾거나 출신학교를 입력해서 친구를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가입완료후에도 다시 설정할 수 있으니 입력하셔도 되고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페이스북 사용법, 페이스북(Face Book) 가입 방법 및 페이스북 주소(URL) 만들기


    5. 3단계의 친구찾기 단계를 마치면 이메일 인증을 위해 메일을 보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가입할때 기입한 메일로 들어가 인증메일에 적혀있는 링크를 눌러 접속하면 최종적으로 가입이 완료됩니다.



    나만의 페이스북 주소(URL) 만들기

    트위터와 달리 페이스북은 처음 가입하면 개인별 페이스북의 도메인인 페이스북 주소가 자동으로 생성되지는 않습니다.

    처음 사용했을때는 방법을 몰라 헤매기도 했는데..


    어쨌든 좀 불편한 점이긴 하지만 페이스북 주소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우측상단의 [계정] 메뉴를 클릭해 [계정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2. 바뀐화면의 두번째 항목인 사용자 이름 (URL)이란 항목을 바꿔 주어야 되는데요.
    이때 아래와 같이 먼저 휴대폰을 통한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단, 페이스북 한계정당 동일한 휴대폰 번호 인증은 한번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페이스북 사용법, 페이스북(Face Book) 가입 방법 및 페이스북 주소(URL) 만들기


    3. 폰으로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해 인증이 정상적으로 마무리되면 이제 사용자 이름인 URL을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이미 사용중인 URL은 안되기 때문에 사용가능여부를 확인한 후 원하는 도메인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사용법, 페이스북(Face Book) 가입 방법 및 페이스북 주소(URL) 만들기


    4. 페이스북 주소를 입력하였다면 "http://www.facebook.com/(사용자 이름)" 형식의 주소를 사용하여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로 직접 접속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와 비교해 페이스북만의 특징이라면..
    아무래도 글자수가 한정되지 않고 동영상과 같은 더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손쉽게 링크 할수 있다는 점 그리고 친구의 친구 등을 찾아 추천친구 목록을 작성해 보여준다는 것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와 같은 스마트폰에서도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앱 검색만 해도 많은 어플들을 찾을 수 있으니 모바일상으로 활용해 보세요.

    이상 페이스북(facebook) 가입 방법 및 페이스북 주소(URL) 만들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