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니/만화 리뷰] '수라의문' '수라의각' 해설과 잡이야기..
    미디어 리뷰 2009. 1. 17. 14:16
    반응형


    수라의문/수라의각

    이 애니는 원래 한국에 만화책으로 10여년 전부터 나왔던겁니다.

    "수라의문"으로 약 34권가량(주:수라문 31권 완결)이 나왔고.. 주인공이 끝내 브라질에서 살인을하자 일본 독자들이 들고 일어났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무츠원명류 외전격으로 "수라의각"이 연재되고.. 수라의문은 이제 더이상 나오질 않고 있다는군요.

    실제 수라의 시리즈는 세종류입니다.

    "수라의 문" 무츠원명류 마지막 전승자가 현대에서 세계를돌며 천하제일을 확인시키는작업을 하는 여행기..이고

    "수라의 각" 수라문의 외전격으로 어떻게 무츠원명류가 전승돼어왔는지.. 그 조상들의 일대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어 썼는데.. 여기에는 실제 일본의 쟁쟁한 인물들이 다나옵니다.

    타쿠앙선사, 미야모토 무사시, 야규쥬베에, 미나모토 요시츠네, 오다노부나다, 다케다가의 닌자들, 카노지고로, 사이고시로, 마에다미쯔요, 사카모토 료마, 신선조등등.. 각역사인물들과의 연결고리를 보여주며 새로운 역사를 창작하여 구성하는데.. 어찌나 그리 잘꿰맞추는지 작가의 역량에 제자신이 놀란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

    마지막 하나
    "속 수라의 각" 이건 좀 폭력적이라던데.. 음지에서 살인청부업을 하던 무츠일가를 중신으로 그린거라고합니다만.. 한국에는 들어오고 있지 않습니다. 이건 언제고 꼭좀 봤으면 하는군요^.^

    애니메이션으로 나왔던 수라의각

    보통 많은 여자분들이 "바람의 검심"을 보고 감명깊었다..어떻다 하는경향이 많던데.. 실제 운동하는 사람들은 그걸보고 피식~ 거릴뿐이죠. 말도안돼는기술이 나오는가하면.. 아주 기본적인 기술이 비천어검류에서는 무슨 대단한 필살기마냥 나오는데야.. 질려버릴만도합니다.

    부탁이건데.. 바람의검심을 보고 감명이 깊었다면.. "수라문"과 "수라의 각"을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보여지는 각도가 새롭습니다. 상당히..

    수라의 각은 실상 6편까지는 너무 재미가 없습니다. 그림체도 조악하고말이죠.
    이유는..수라문을 만들면서 원래 외전격으로 수라의각을 6편까지 연재하다.. 수라문을 연재못하면서 다시 수라의각을 그려나갔기때문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일본역사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분이라면 수라의 각을 보시면 작가의 비상한 머리에 아마 감탄을 느끼실것입니다.

    지난이야기지만 저역시 이애니를 만화가게에서 10여년전에 다보았습니다. 물론 이거 웃기네.. 이런게잇다면 정말 멋지겠는걸??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만..-.-;; 

    지금은 상당히 생각이 바뀌게 돼더군요.

    역사상 불패의 천년이상의 무술집안은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저역시도 나중에 이런집안의 기술을 익혔고말입니다. 단지 그들이 얼마만큼의 지역에서 영향을 끼쳤느냐가 중요한겁니다.

    미야모토 무사시도 생애 60번의 결투에서 져본일이 없다고합니다.
    근데 이걸 좀 다르게 해석하는분들도 많더군요.

    애니메이션으로 나왔던 수라의각애니메이션으로 나왔던 수라의각

    역사상 불패의.. 무술은 분명 많습니다만.. 이것 한가지는 확실히 해야합니다.
    단지 패배는 없었다는것이지.. 항상 승리한것은 아니라는사실이며..
    대규모전투에서의 패배는 그들이 인정하지를 않습니다. 

    또 과거에는 교통수단이 발달하지 못했습니다.
    그런고로 역사상 불패이여봤자.. 몇고을안에서의 활동.. 즉 우물안 개구리신세의 유파도 상당히 많다..라는것입니다. 또 유파의 계승자는 가문의 명예를 위해서 경거망동 못하게됩니다. 쉽게 싸울일이 없다는것입니다.

    가까운 일본만해도.. 1000년이상의 불패의 무술은 아마 적게잡아도 50개유파가 넘을겁니다.
    우리 이런 환상에 너무 깊게빠지지맙시다.
    그리고 불패이면 그건 과거의 일이지.. 그런 운동을한다해서 당신 자신까지도 불패의 명예를 지는것은 더더욱 아닙니다.

    교쿠신가라테(주:극진가라데)를 수련한다고해서.. 당신이 최영의(주:최배달)와 동격은 아니며..
    무단팔극권을 수련한다고해서 이서문과 동격은 아닙니다.

    자기자신은 어쩔수없이 자신이므로 스스로 갈고 닦아야지..
    어떤 허명에 기댄다고 자신의 값어치가 올라가는건 더더욱 아니라는소리죠.


    출처 : http://blog.naver.com/dogodai/60007835249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