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그에 한RSS 구독 버튼 설치법과 구독자수 확인방법
    유튜브&블로그 팁 2009. 12. 14. 09:17
    반응형


    한RSS(HanRss)리더 구독 서비스를 내 블로그에 사용해 보자

    국내 대부분의 블로그를 방문해보면 알 수 있는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RSS리더가 바로 한RSS 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RSS리더라고 당당히 사이트에 써놓을 정도로 한RSS는 성장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굳이 RSS리더가 없어도 글을 올리는데 상관은 없다지만 방문자의 편의성과 독자 팬을 확보하는 홍보수단으로써 효과가 있으므로 대부분의 파워 블로거들은 한RSS와 더불러 다양한 RSS 구독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들어가기에 앞서 RSS가 뭐야? 하는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RSS란?

    RSS는 뉴스나 블로그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콘텐츠 표현 방식이다. 웹 사이트 관리자는 RSS 형식으로 웹 사이트 내용을 보여 준다. 이 정보를 받는 사람은 다른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RSS 리더에는 웹기반형과 설치형이 있으며 설치형 리더에는 연모프로그램이 많이 쓰이고 있으며 웹기반 한RSS가 많이 쓰이고 있다. 웹기반형 리더는 간단한 계정등록으로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RSS가 등장하기 전에는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해당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여야 했으나, RSS 관련 프로그램(혹은 서비스)을 이용하여 자동 수집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사용자는 각각의 사이트 방문 없이 최신 정보들만 골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출처 -
    위키백과

    이제 한RSS(한알에스에스/HanRSS) 구독 서비스를 블로그에 추가해 보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한RSS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한RSS 사이트 링크 : www.hanrss.com

    먼저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미 가입되어 있다면 그냥 로그인)

    한RSS 구독 서비스 블로그에 사용하기

    아래의 회원 가입양식이 팝업 되는데 간단한 이메일 정보만으로 회원가입이 바로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가입확인메일이 발송되는데 이 메일에 기재된 링크를 클릭해서 인증을 받아야 비로소 가입이 완료 됩니다.

    한RSS 구독 서비스 블로그에 사용하기

    메일 인증후 가입이 되었다면 로그인 합니다.

    한RSS 구독 서비스 블로그에 사용하기

    좌측 파란박스한RSS 구독버튼 "블로그용" 메뉴를 눌러 우측의 한RSS리더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화면을 엽니다.

    우측화면을 보면 두 가지 스크립트를 생성할 수 있는데 하나는 방문자가 한RSS리더로 구독을 신청할 수 있는 구독버튼 이고 다른 하나는 사용중인 블로그의 한RSS 구독자수를 확인할 수 있는 구독자수 버튼 입니다.

    우측 검은박스의 원하는 이미지와 본인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의 RSS주소를 입력합니다.
    (주의: 이미지의 주소는 제 블로그의 RSS 주소입니다. 실제로는 각자 본인의 RSS주소를 찾아 입력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태터툴즈일 경우는 "블로그주소/rss" 의 공통된 형식이 RSS 주소로 사용되며, 피드버너(FeedBurner)와 같은 대표 RSS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선택하고 사이트RSS 주소를 입력했다면 HTML 생성 버튼을 눌러 빨간박스스크립트 코드를 생성시킵니다.

    이제 이 두개의 생성된 스크립트 코드를 블로그의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복사해 넣어주면 끝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의 경우 간단히 사이드바에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킨->사이드바 설정 으로 들어가서 태그 입력기를 선택해 사이드바 레이아웃에 배치한 후 편집을 누릅니다.

    한RSS 구독 서비스 블로그에 사용하기

    위의 빨간박스에서와 같이 간단한 HTML코드와 복사한 스크립트를 조합하여 적절하게 붙여 줍니다.

    한RSS 구독 서비스 블로그에 사용하기

    위는 티스토리에서 입력한 태그 입력기로 사이드바에 적용된 모습입니다.

    쉽죠~? ^^

    이상으로 한RSS리더 "구독 서비스 블로그에 사용하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