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vs 모토로이(안드로이드폰), 스마트폰 스펙 비교분석
    IT 얼리 어답터 2010. 3. 8. 18:49
    반응형


    아이폰 vs 모토로이, 애플과 구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비교분석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애플의 아이폰..
    그리고 최근 SKT에서 광고로 강력하게 밀고 있는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모토로라에서 만든 모토로이..

    전세계적으로 애플 스토어를 통해 상한가를 달리고 있는 아이폰과 반면 구글에서 만든 회심의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양강 구도로 현재의 스마트폰 시장이며, 앞으로 다양한 제조사에서 안드로이드폰이 나와 아이폰과의 경재에 열기를 더해 갈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새로운 스마트폰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최근 두 폰중 어떤것을 사는것이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아이폰?모토로이? 둘 중에 뭐가 더 좋아?

    이런 질문을 가장 많이 받고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가장 답하기 애매한 부분이고 어느것이 좋다 아니다를 말해 주기 힘들므로 난감한 질문입니다.

    이는 두 제품은 디자인과 성능차가 각기 다르며 각각의 장 단점이 분명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3GS vs 모토로이(안드로이드)

    아이폰 3GS vs 모토로이 스펙비교 

    우선 직관적인 스펙차이를 정리해 보았으니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제품명

     아이폰 3GS

    모토로이 

     코어(CPU)

    A8 Cortex 600MHz

    A8 Cortex 600MHz

     운영체제(OS)

    애플 아이폰 OS 3.1

    구글 안드로이드 2.0
     
    (3월 중 2.1 업그레이드)

     내장 메모리

    16G/32G

    512MB (외장 확장 32G)

     LCD 사이즈

    3.5인치

     3.7인치

     터치 방식

     정전압 방식 멀티 터치

     정전압 방식 멀티 터치

    해상도

    480 X 320

     480 X 854

    카메라

    300만화소 AF

    제논 플래쉬 장착 800만화소 AF

    동영상 촬영

    640 X 480 (30프레임)

    HD 동영상 촬영

    TDMB

    X

    O

    FM 라디오

    X

    O

    GPS

    O

    O

    WiFi

    O

    O

    HDMI 지원

    X

    O

    배터리

    고정형 1219mAh

    탈착형 1420mAh

    객관적인 스펙은 최근에 나온만큼 모토로이가 우위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만 스마트폰은 하드웨어 스펙보다 더 중요한 소프트웨어와 인터페이스의 편리성 면에서 아이폰이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를 통한 다양한 활용, 아이폰

    아이폰은 애플 특유의 단순함에서 효율성과 사용감을 최적화시키 깔끔한 디자인과 사용자인터페이스를 극대화 시킨 부드러운 UI의 흐름과 맥OS의 장점을 살린 높은 안정성을 가진 OS가 특징이며, 무엇보다 아이폰을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앱스토어의 20만개를 넘어선 엄청난 어플리케이션의 수와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스마트폰을 제대로 공부해서 스마트폰 답게 사용하고, 응용 프로그램인 어플을 잘 활용하여 다양한 곳에 사용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아이폰은 최적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반면 스펙을 중시하시거나 하드웨어 사양을 체크하시고, 성능을 중요시 여기는 분들과 그냥 분위기에 휩쓸려 사놓고 제대로 공부조차 하지않고 폰으로만 쓰실분들은 절대 어울리지 않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이폰의 불편한 점이라면 아이튠즈라는 특정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지만 음악이나 동영상을 넣어 보는것이 가능하단 점과 동영상은 특정 포맷으로 인코딩이 필요하단점 그리고 아이폰을 사용할려면 국내에서는 KT로 이통사를 변경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모토로이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도전, 모토로이

    모토로이는 남성적인 디자인과 조금은 딱딱해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것이 첫 느낌입니다.
    하드웨어 적인 면만 본다면 
    사실 아이폰에서 부족하다고 여긴 기능들을 모두 보완하며 태어난 신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800만화소 디지털카메라, 어두운 밤에도 사진 촬영이 가능한 플래시 탑재, HD급 동영상 재생, SMI자막을 지원하는 AVI 동영상플레이과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고 외장 메모리를 활용해 더 많은 멀티미디어 자료들을 저장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입니다. 

    평상시엔 편한 폰으로 활용하다 영화를 다운받아 자주 보고, 사진을 즐겨 찍고 DMB를 즐기는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자주 활용하시거나 제품의 스펙에 민감한 분이라면 모토로이를 사용하기에 적합한 분입니다.

    단점은 그래픽 코어의 부재로 약간 UI가 버벅거린 다는 것, 배터리가 있는 부근 발열이 조금 심하게 느껴진다는 것과 아직 국내에 안드로이드 마켓이 제대로 활성화 되지 못했으므로 쓸 만한 어플이 아이폰의 앱스토어에 비해 상당히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통사가 SKT만 사용가능 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의 폰이 점차 출시되고 있고 전략적으로 국내 대기업들도 밀고 있으므로 안드로이드 마켓의 활용과 소프트웨어의 다양화는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이폰 vs 안드로이드

    마지막으로 아래에 유투브에 "아이폰 vs 모토로이, 같거나 혹은 다르거나"란 제목으로 올라온 아이폰과 모토로이 스마트폰을 실시간으로 비교한 동영상이 있어 소개해 봅니다.


    결국, 아이폰을 살 것이냐 아니면 모토로이폰을 살 것이냐는 자신의 성향을 잘 생각해 본 후 그에 맞는 적합한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이이폰 vs 모토로이(안드로이드폰), 스마트폰 스펙 비교분석"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