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아이폰 4G (iPhone OS 4.0) " 공개, 새로운 기능 및 개선점
    IT 얼리 어답터 2010. 4. 9. 12:37
    반응형
    애플 "아이폰 4G (iPhone OS 4.0)" 공개

    아이폰 4G OS가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현재 아이폰3GS OS에 비해 OS 4.0에서는 100여 가지의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이번 4월8일 진행된 아이폰 4G 발표 이벤트에서는 그중 가장 대표적인 큰 기능들을 애플에서 데모와 더불어 자랑? 아니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솔직히 그동안 애플이 MS의 윈도우모바일(WM)이나 구글의 안드로이드의 추격으로 너무 안일한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이번 발표된 내용을 보니 애플 나름대로 부동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기대감을 주기에 충분한 아이폰 4G OS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점에 대해
    아래에 간략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멀티테스킹이 지원됩니다.
    애플 "아이폰 4G (iPhone 4.0) OS"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었던 기능이죠. 솔직히 Apple에서는 이전 세대들도 이 기능을 충분히 구현할수 있었습니다만 배터리 소모도 크고 어플의 구동률을 낮추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기에 애플이 바라는 면이 아니기 때문에 막아놓은 것이지요.
    그렇기에 멀티테스킹 기능을 많이 개선하여 나왔다고 합니다.
    (하단에 보이는  맥OSX의 독(Dock) 처럼 구현되었고 이미지에 보이는 4개외에 동영상을 보면 슬라이드 이동으로 더 많은수의 어플이 동시에 멀티테스킹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사용법은 어플 실행중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아래에서 멀티테스킹 아이콘이 올라옵니다.)

    2. 폴더기능이 지원됩니다.

    이로서 카테고리별로 어플 정리 가능해 기존 설치할 수 있는 어플수의 최대 180개 --> 2160 설치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3. 보다 향상된 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통합형 메일박스, 익스체인지 다계정 지원, 앱을 이용 메일 첨부화일 열어보기 지원한다고 하는데 이쪽은 크게 관심은 없구요.

    4. iBooks 지원 됩니다.

    아이폰으로 책보기 편해지겠네요.


    5. 기업용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상된 정보 보호 기능과 모바일 기기 관리 그리고 무선 앱 배포, 익스체인지 서버 2010 지원, SSL VPN 지원 기타등등...개인 사용자 입장에선 그닥 관심은 없군요.

    6. 게임센터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소셜 게이밍 네트워크를
    올해말부터 지원한다고 하니 흥미롭습니다.

    7. iAd(아이애드) 라는 모바일 광고를 직접 제공한다고 합니다.

    애플의 입장에선 구글의 모바일 광고시장 선점을 용납할 수 없었는지 이제 직접 광고 호스팅 서비스을 제공하려나 봅니다. 구글을 포함한 타 모바일 광고회사들 입장에선 달갑지 않은 소식이겠지만 개인개발자의 입장에선 물론 환영입니다. 자체기능으로 컨텐츠제공자(앱 개발자) 60 애플 40으로 광고 수입을 분배해 준다고 하니 한마디로 앱 만들고 광고 영업 힘들게 따로 하지않아도 알아서 챙겨줄테니 걱정 말라는 스티븐 잡스 형님의 메시지 군요.^^)


    애플 "아이폰 4G (iPhone 4.0) OS"
    기대하던 기능인 만큼 확실히 멀티테스킹 된다고 크게 한번 올려주는군요.

    애플 "아이폰 4G (iPhone 4.0) OS"
    아이폰 4.0 OS로 업데이트 되면서 개선된 사항들 입니다.

    애플 "아이폰 4G (iPhone 4.0) OS"

    폴더기능 지원으로 최대 설치 가능한 어플수가 뻥튀기 되었다고 자랑?하고 있구요.^^


    아이폰 개발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은
    개발자 프리뷰 4G OS는 오늘부터 바로 배포를 한다고 합니다.

    와우~역시 애플!!
    애플에서 베타버젼을 개발자들에게 뿌려서 안정성 등을 검증해 볼려는 것 같네요.

    다만 베타버젼은 개발자 등록을 한 후에 받을 수 있습니다.
    (개발자 등록비가 10만원쯤 하는데 미루고 있던 분들 대거 등록하실듯 합니다.
    등록되어 있는 분들 부럽습니다. 저도 이제 등록해야 겠군요. -_-)

    하지만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토렌토 등의 루트를 통해 OS 4.0 업데이트 파일은 공유될 것이기에 일반인도 OS 4.0의 강력한 기능을 맛볼 기회는 충분할듯 합니다.

    추가로 아이폰 OS 4.0은 올 여름에 지원되고, 아이패드는 가을에 지원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아이팟터치 1세대는 지원 안한다고 하네요. (이제는 보내줄때인가 ;;)

    아래 링크는 gizmodo.com 이란 외국 사이트로 이번 아이폰 4G에 대한 글이 잘 정리되어 있더군요. 
    http://gizmodo.com/5512656/how-multitasking-works-in-the-new-iphone-os-40?skyline=true&s=i


    아래는 실제 돌려본 (아마 개발자 프리뷰 4.0 OS를 받아 설치한) 아이폰 4G OS 시연영상 입니다.
    http://gizmodo.com/5512966/iphone-os-4-hands+on-video?skyline=true&s=i

    이번 이벤트에 발표된 "아이폰 OS 4.0" 의 정보는 앞으로 출시될 아이폰 4G에 대한 기대감을 주기에 충분할것 같습니다.

    이상 이번 애플 4G 발표 이벤트에서 공개된 "아이폰 4G (iPhone 4.0) OS"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점에 대한 요약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