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스크, 비트코인 결제 재허용? 잦은 번복 비판에 신뢰 추락비트코인 뉴스정보 2021. 6. 5. 13:40반응형
머스크, 비트코인 결제 재허용? 잦은 번복 비판에 신뢰 추락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테슬라 전기차의 비트코인 결제를 다시 허용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2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버밍햄메일은 한 가상화폐(암호화폐) 전문가의 말을 인용해 최근 머스크 CEO가 가상화폐 전문가들과 비밀 회의를 가진 후 비트코인 결제를 다시 허용하는 쪽으로 마음을 바꿨다고 전했다.앞서 머스크는 비트코인이 전기를 너무 많이 소모해 환경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이유로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중단 방침을 발표했다. 이후 여러 논란이 일자 테슬라가 보유한 비트코인을 팔지 않았다는 해명을 내놨다.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비판한 후 가상자산 가격이 떨어졌으며 또 지난달에는 채굴에 전기가 많이 소모된다며 테슬라에서 구매 결제 수단으로 받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지난 1월에만 해도 머스크의 트윗에 대한 긍정과 부정적인 댓글 비율은 비슷했다. 그러나 현재 부정적인 댓글들이 25% 포인트 급증한 것으로 아와리오의 집계에서 나타났다.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도지코인을 ‘민중의 암호화폐’라고 호칭하며 떠받쳤지만 지난달 8일 NBC방송 코미디 프로에서 이것과 관련된 발언으로 가격이 25% 급락하자 일부 도지코인 투자자들로부터 질타를 받아야 했다.
그렇지만 긍정적인 댓글도 트윗돼 가상자산 투자자인 데이비드 고크스타인은 테슬라가 여전히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기업들도 따라할 것이라며 “일론 머스크는 가상자산 산업을 더 성장시키고 수용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트윗하기도 했다머스크가 지난 5월12일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지 않겠다고 발표한 후 부정적인 내용들이 쏟아졌으며 곧바로 비트코인 가격은 12% 추락했다.
그러나 가상화폐 전문가들은 머스크가 비트코인 채굴이 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의 촉매제가 될 수 있는 방식에 대해 잭 도시 트위터 CEO와 합의하면서 입장을 바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버밍햄메일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튜브 Cryptosrus의 가상화폐 전문가인 조지는 영국 매체 익스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다시 받아들일 확률이 100%"라고 말했다.
조지는 머스크와 주요 비트코인 채굴업자들,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와의 비밀 회의를 언급하며 "머스크가 비트코인 에너지 사용에 대해 `FUD(공포·불확실·의심)`를 일으켰을 때 그는 아마 자기가 뭘 했는지 알았을 것"이라고 말했다.그러면서 "관련 커뮤니티가 함께 해결책을 찾고 모일 것도 이해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머스크는 지난달 24일 트위터를 통해 "북미 비트코인 채굴업체들과 대화했다"면서 비트코인 채굴 협의회 구성과 에너지 사용 표준화 논의 등에 대해 "잠재적으로 유망하다"고 밝힌 바 있다.테슬라 CEO이면서 세계 최고의 부자이자 코인 사기꾼 선동꾼으로 비난받는 일론 머서크 앞으로의 행보는?
아래는 세계 3대 거래소인 바이낸스 바이빗에서 거래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레퍼럴 링크 입니다.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포스팅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 바이비트 거래 수수료 15% 할인 혜택 받기 ☞ http://bit.ly/3juAgKw
▶ 바이낸스 거래 수수료 10% 할인 혜택 받기 ☞ http://bit.ly/3jsCyKh
반응형'비트코인 뉴스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급락, 보안성 우려? FBI가 해커 지갑 풀었다 (0) 2021.06.09 어나니머스, 일론 머스크 징벌 경고..비트코인 트위터 장난질 분노 (0) 2021.06.07 빚 내서 비트코인 산 초조한 2030 "곧 1억 간다길래..." (0) 2021.06.05 '비트코인 시즌2' 끝나는 걸까? 머스크 발언 충격파로 미·중 규제 압박 악재 (0) 2021.05.31 비트코인 왜 폭락했나? 최근 암호화폐 이슈 정리 (0) 2021.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