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아이폰(iPhone), KT 7월, SKT 9월 출시
    IT 얼리 어답터 2009. 6. 26. 15:54
    반응형
    아이폰, 국내 출시 KT 7월, SKT 9월

    애플 ‘아이폰(iPhone)’이 KT와 SKT 를 통해 7월과 9월, 순차적으로 국내에 선보인다고 합니다.
     아이폰은 원래 KT가 단독으로 공급할 예정이었지만 SK텔레콤이 가세하였고, 깔끔한 디자인과 하이테크 기능성을 갖추면서도 저렴한 가격 정책을 내세우는 만큼 기존의 국내 휴대폰업체와의 경쟁도 한층 가열될 전망입니다.


    애플 아이폰 (iPhone)

    KT가 먼저 7월에 구형 아이폰(3G)으로,  SKT/KT가 같이 9월에 신형 아이폰(3GS)으로 출시

    선점을 위해 7월에 선보이는 KT의 아이폰은 2년전 출시된 구형 아이폰인 아이폰3G가 되며, 반대로 SKT와 KR에서 9월에 출시하는 아이폰은 3GS으로 나오게 됩니다.
     

    애플 아이폰 (iPhone)

    선점효과를 KT에서 보겠지만 아이폰에 대한 정보가 늦은 혹은 잘 모르는 소비자들은 자칫 의도하지 않은 피해를 입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불과 2달 차이로 2년약정으로 구형 아이폰을 사게된다면, 신형 아이폰을 사용할 기회가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iPhone)

    신형 아이폰(3GS)의 WIFI를 이용한 인터넷 지도서비스를 이용하면 뚜벅이 네비게이션이 됩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SKT에서 2달전 부터 신형 아이폰을 출시한다는 사전 홍보 마케팅을 할 것으로 예상은 됩니다만, 아이폰에 구형폰(3G), 신형폰(3GS)의 존재유무를 잘 모르는 일반 소비자들은 스펙을 잘 따져보시고 목적과 기능에 맞는 폰을 선택해야 할 것 입니다.

    3G
    는 먼저 나온것 만큼 기능성은 떨어지지만 저가이므로 다양한 기능은 필요없이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다만, 3GS가 가진 최신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기능을 함께 사용하길 원하는 분이라면 잘 모르고 3G를 구입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7월 KT의 구형 아이폰의 출시가격은 해외가격인 99불에 맞춰 2년 약정 사용기간을 두고 한화 12만원으로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9월 SKT와 KT신형 아이폰의 출시가격은 해외가격인 16G제품 199불에 맞춰 25만원에 약정기간 2년을 둘 것으로 보입니다.

     특정한 지역에서 WiFi로 무료 인터넷이 가능한 아이폰이기에 데이터 요금제를 별도로 어떤방식으로 정할지는 더 지켜보아야 하겠습니다.
     

    애플 아이폰 (iPhone) 3GS

    애플 아이폰 (iPhone) 3GS

    구형 아이폰과 신형 아이폰의 큰 차이?

    새로운 아이폰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아이폰3Gs의 S가 뜻하는 것은 '스피드' 입니다.
    기존 구형 아이폰보다 2~3배 빠른속도와 배터리 성능향상.멀티미디어 기능의 향상과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폰 3GS는 아이폰3G와는 달리 동영상 촬영기능이 담긴 다양한 기능의 3백만 화소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Tap to Focus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Tap to Focus는 디스플레이에서 촬영 대상을 선택, 손가락으로 대상을 누르면 초점이 맞춰지는 AF기능입니다.
    초점은 물론 사진촬영에 중요한 화이트밸런스와 색, 콘트라스트, 노출이 자동으로 조절 됩니다.

    애플 아이폰 (iPhone)


    초당 30프레임을 촬영할수 있는 VGA급 동영상촬영과 아이폰자체에서 비디오편집이 가능하고 인터넷에 바로 올릴 수도 있습니다.

    그외 GPS지원으로 네비게이션으로도 활용할수 있고, 재미있는 나침반 기능도 아이폰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이제는 국내 스마트폰의 가격거품을 빼야 할때...

    아이폰(iPhone)의 국내 보급은 국내 휴대폰 시장에 긍정적인 변화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사의 아이폰(iPhone)이란 뛰어난 기능성과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한 거대한 복병에 국내 휴대폰업체와의 경쟁도 한층 가열될 전망이며, 그동안 거품이 낀 국내 스마트폰의 가격정책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 가격대에서는 신형 아이폰이 출시되었을때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에게 승산은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국내 휴대폰 제조사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라도 차기작을 준비할 것이며, 이는 고객과 유저에게 득이되는 거품이 빠진 적절한 가격선에 고성능 스마트폰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쨌든 여러모로 아이폰(iPhone)의 출시 임박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