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5 국내 출시일, 애플 6월 4째주 발표? 소식과 스펙&디자인 정보
    IT 얼리 어답터 2011. 4. 1. 09:42
    반응형


    애플 아이폰5, 국내출시일 6월 4째주?

    바로 몇일전만 해도 부품조달 문제 등으로 출시일이 연기된다는 루머가 돌았고 포스팅마져 했습니다만 또다시 예상을 뒤집는 정보가 들리고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4의 차기모델인 "아이폰5"가 오는 6월 4째주에 출시된다고 애플 측에서 확정했다고 합니다.

    아이폰5가 현재 모바일 이슈의 중심에 있는만큼 각종 추측과 루머가 많은것은 어쩔수 없는 일인가 봅니다.

    출시 연기설에도 불구하고 애플 측은 당초 예정대로 아이폰5 출시를 확정했으며 국내에는 같은 시기에 SK텔레콤과 KT를 통해 동반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이폰5 국내 출시일 확정

     이번에는 애플에서 발표한 사안인 만큼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한 국내 출시일은 확정이 된거니 즐겁게 기다리기만 하면 될 듯 합니다.

    이번 WWDC 2011에서는 OS에 대한 발표만 있고 아이폰5는 6월중에 따로 런칭행사를 가져 스티븐 잡스 CEO가 직접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병가중인 잡스 형님의 건강이 걱정이었는데 무사?하단 소식이기도 하니 반갑기도 하구요.

    또한, 이번에는 1차 출시 국가에 한국이 포함된만큼 가장 먼저 아이폰5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니 큰 이변이 없는한 6월말 국내 출시는 무리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5 국내 출시일 확정
    사실 연기설이 돌다가 갑자기 애플측의 확정 소식이 들리니 한편으론 정보가 이랬다 저랬다 하는것 같아 당황스럽기도 합니다만, 무엇보다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빠른 출시가 확정되었기에 아이폰5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질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5 스펙 사양

    아이폰5에서 바뀌는 가장 특징적인 부분만 요약 정리해 볼께요.
    아이폰5 국내 출시일 확정

    1.
    4 인치 디스플레이
    그동안 3.5인치 디스플레이를 고집해왔던 애플에서도 이번 아이폰5에는 화면이 아주 커진!! 4인치 디스플레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5로 갈아타려는 이유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만큼 시원스러운 화면 기대됩니다.

    2. 듀얼코어의 고사양 하드웨어 탑재
    A5칩셋 탑재로 인해..성능은 2배로 빨라질것으며 그래픽처리속도는 무려 9배나 빨라진답니다.

    3. 1200만 화소의 초고화질 내장 카메라
    이제 별도의 카메라 따윈 아이폰5 하나면 충분한 시대가 되겠군요.

    아이폰5 국내 출시일 확정

    4. 배터리 용량 증가
    이제 더 오랜시간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NFC(근거리통신) 기능 탑재
    애플이 아이폰5에 NFC 기능을 탑재 한것역시 모바일 결제 산업의 주도권을 압도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 근접무선통신(NFC) 기능이란? 이 기능을 이용하면 모바일 결제,개인 인증,영화 · 공연 티켓 예매,명함교환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되며, 10㎝ 이내 거리에서 무선으로 정보를 주고받는 스마트폰용 차세대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이다.



    아이폰5 디자인 이슈
    아이폰5 디자인은 기존에 있던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아이폰5 국내 출시일 확정

    1. 더 얇고 가벼운 무게
    아이폰4와 비교해서도 더 얇아질 것이며 더 가볍게 설계될 것이라고 합니다.

    2. 튼튼한 알루미늄 케이스
    긁힘 방지및 데쓰그립을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곡면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더 세련된 느낌을의 아이폰5로 만들어 줄것 같네요. 또한, 알루미늄 소재의 사용으로 아이폰4에서 문제가 되었던 안테나 수신률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3. 화이트 칼라의 아이폰
    아이폰5에서는 아이폰3GS, 아이폰4에서는 잘 접할수 없었던 화이트 칼라를 주력으로 밀 가능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깔끔하고 이쁜 화이트 색상을 사용해 보고 싶네요.
    아이폰5 국내 출시일 확정


    위의 이미지들은 아이폰5의 예상 디자인들입니다만 어떤 형태로 출시가 되던 보다 세련되고 발전된 기능을 가질것은 틀림없을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6월말 쯤이면 아이폰5를 국내에서 만날 수 있으니 현재 아이폰 3GS와 4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행복한 고민의 시작 되겠네요.

    개인적으로 아이폰4가 조금은 급하게 출시하는 바람에 완성형이라기보단 약간 부족한 중간 진화형의 느낌이 있었는데, 애플에서 아이폰4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신기술을 적용해서 출시하는 아이폰5는 그 완성형이 될것을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