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의료실비보험, 가입전에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과 실손보험 실속있게 가입하는 방법
    주식 경제 재테크 뉴스정보 2011. 5. 30. 21:50
    반응형
    의료실비보험, 가입전에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과 실손보험 실속있게 가입하는 방법

    경기 불황이 계속 될 수록 립스틱이 가장 잘 팔린다고 한다. 최근에 세계적으로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이 바로 립스틱이다. 이른바 ‘립스틱효과’(Lipstick Effect)가 보험업계에도 일어나고 있다고 한다. 의료실비보험상품이나 통합형보험상품 등 보험료 대비 실속있는 상품의 가입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왜 실속있는 의료실비보험인가?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은 다른 보험과 달리 특약을 알맞게 추가하면 하나의 보험으로 암보험이나 운전자보험 등 여러가지 보장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보험상품이다.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 실손보험)으로 받을 수 있는 보장은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한 치료비 등이 있다.

    치과, 한방병원, 항문관련질환은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중 본인부담금에 한해서 지급한다. 입원비는 5천만원, 통원비는 30만원 한도 내에서 실제 치료비의 90%를 보장하며 수술비, 응급실, MRI, CT, 검사료, 특진료, 선택진료, 약값 등을 보장한다.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정할 수 있고 정해진 한도내에서 실비형태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또한 암이나 성인병진단비 특약을 추가하면 암 진단비를 보장 받을 수 있고, 운전자 특약을 추가하면 벌금, 방어비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의 운전자 보장을 누릴수 있다.

    여러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직접 알아보기는 선택해서 가입하기란 쉬운일이 아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관계자는 보험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화재보험사 의료실비보험 추천상품 및 가격비교 안내 받아 가입할 수 있으니 자세한 상담을 통해서 자신에 맞게 보험을 가입하는게 경제적인 방법이라고 조언을 해주고 있다.


    실손보험 가입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
    의료실비보험

    사망담보는 최소한으로 - 의료실비보험을 사망 후 가족의 생계를 위해 가입하는 것 보다는 의료비보장에 중점을 주고 가입한다. 만약 사망에 대한 보장을 필요로 한다면 의료실비보험보다는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이 유리하다. 의료실비보험의 가입 목적은 살아가는 동안 발생하는 의료비에 대한 충분한 보장을 받기 위함이다. 때문에 사망에 대한 보장 담보금액을 크게 설계하는 것 보다는 실비보장 부분을 최대(입원의료비 5천만원, 통원의료비 30십만원)로 설계하는 것이 보험 가입 목적에 맞는 현명한 방법이다.

    의료실비보험 하나면 충분해 - 실손보장이 원칙인 의료실비보험은 가입자가 실제 지출한 병원비용 내에서 보장을하는 보험이므로 여러개의 의료실비보험을 갖고 있어도 병원비를 초과해 보장받을 수 없다. 의료실비보험을 2개를 가입하더라도 비례보상하므로 여러개의 의료실비보험을 갖고 있는건 보험료 낭비라고 볼 수 있다.

    처음 가입할 때 보장기간을 길게 - 의료실비보험은 다른보험과는 달리 10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평균수명이 연장되었고 고령이 되어 다른 보험을 가입하기엔 어려운 점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처음부터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형으로 가입 - 의료실비보험은 만기환급형상품과 순수보장형상품이 있다. 만기환급형은 100세 만기시 환급을 받는 상품이다. 그만큼 보험료는 순수보장형에 비해 비싸다. 때문에 납입기간동안 보험료 부담이 커지게 된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순수하게 보장만을 받는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보험료 납입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편이 현명한 방법으로 보인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것은?
    의료실비보험

     
    1.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할때에는 계약자 자필 서명이 반드시 필요하다. 음성녹음으로 가입할때에는 자필서명을 대신할 수 있으며 계약자 피보험자가 다를경우에는 꼭 자필서명을 해야된다!

    2. 의료실비보험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준수해야 한다. 계약자와 보험대상자는 보험계약을 체결할 때 청약서상에 기술하는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현재 병증, 과거 병력, 직업종류) 에 대해 정확하게 고지해야 하고 이를 정확하게 작성하지 않으면 보험회사가 계약의 해지권을 행사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3. 화재보험사 의료실비보험 가입 후 자신이 필요한 보장으로 상담 내용과 다른 상이한 계약이 체결된 경우 청약철회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청약한 날 또는 제 1회 보험료를 납입한 날로부터 15일(통신판매 30일)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4. 의료실비보험을 리모델링을 하신다면 알고있어야 할 것이 보험을 새로 갈아타거나 보장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새로 가입한 계약의 효력이 발생한 후 기존 계약을 해지해 보장 공백을 막아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병이나 재해는 언제 어디서 찾아올지 모르기 때문에 새로운 보험 가입 시 고연령과 건강상태 등으로 이전 보험에 비해 납입보험료가 상승 할 수도 있고 보험가입을 거절 당할 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결정을 하는것이 바람직 하다. 


    [참고] 같은 보험이라도 생명보험사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있고, 위와 같은 사항들을 잘 모를 경우 보험의 가입비용이 올라갈 수도 있으며 가입하더라도 보장내용 또한 적합하지 않는 보험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대한 대비책으로서..

    보험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국내 보험사별 상품 각각을 한번에 견적을 받아 검토해본 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견적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국내 여러 보험사의 자료를 한꺼번에 무료로 받아볼 수 있을뿐만 아니라 보험료를 10%가량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보험 가입시 활용한 비교견적 사이트입니다.


    보험닷컴 [
    링크] 국내 보험사별 상품을 종류별로 분석하여 최적의 상품을 찾아주는 무료 보험비교견적 사이트.
    보험몰 [
    링크] 국내 20개 손해/생명 보험사의 비교견적을 한번에 받아볼 수 있는 무료 보험비교견적 사이트.


    보험비교견적의 경우 두 곳 정도만 상담을 받아보시면 국내의 모든 보험사의 비교견적 리스트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보험료 지출이 많아 부담되시는 분들께..!! **
    의료실비보험

    이것저것 추천받는대로 생각없이 보험을 가입하다보면 실제 월수입 대비 보험료로 지출되는 비용이 너무 과하게 되버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나 보험내용을 보면 보장범위가 넓지도 않은데 반해 값비싼 보험료를 지출하는 비효율적인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무료재무설계를 통해 보험리모델링을 실시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리모델링을 실시할 경우 보험료대비 효과적인 나에게 맞는 보험들로 최적화해 주므로 평균적으로 20~30% 정도 비용을 절약할 수가 있으므로 보험료 지출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무료재무설계를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의 경우 아래에 링크해드릴 리치플랜에셋에서 보험리모델링 뿐만 아니라 맞춤형 재테크와 노후설계, 자산관리 부분에 대하여도 무료로 재무설계와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산관리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은 자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재무관리사의 무료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으니...필요하신 분들은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리치플랜에셋 [링크] 맞춤재테크에서 보험리모델링, 노후설계까지 친절한 전문가의 무료상담 및 포토폴리오 제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