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4.3.3  이미 적용된 "아이클라우드(iCloud)"

아이클라우드가 이미 적용되어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지요.

WWDC 2011 행사일 이후..
평소처럼 아이폰 어플의 업데이트 통지메세지를 보고 업데이트 받을려고 업데이트 목록을 클릭했더니...
바로 iCloud와 연동이 되어 있군요. (이것도 사용후기라면 후기군요.^^)

아직 업데이트에 들어가보지 않은 분들은 해보세요.
지금까지 받았던 어플이 전부  iCloud에 저장되어 있는 놀라운 현상을 보실수 있답니다.

놀라운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 이미 적용되어 있다
 
놀라운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 이미 적용되어 있다


구입목록(Purchased) 버튼을 누르면 아이템을 선택하면 기존에 구매했던 어플들의 목록이 리스트로 출력됩니다.
 iCloud 버튼을 누르면 바로 아이폰에 다운로드가 된답니다. 역시..좀 짱인듯 ^^

    

전체리스트와 현재 기기의 설치되어 있지않은 어플 리스트의 두가지 탭으로 구분해 볼 수있기 때문에 다운받기도 한층 편해졌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이 구름에 아래로 화살표가 난  iCloud 상징 아이콘에 다운로드 화살표가 그려져 있어..아이콘만으로도 클라우드에서 다운로드 받는다는 느낌이 확 나는군요.

아이클라우드가 이렇게 빨리 적용되어 있을 줄이야...역시 애플이란 말이 안나올수가 없네요.

이번 업데이트는 현재 iOS 최신버젼인 4.3.3 버전의 iOS에서만 해당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꾸준히 정식버젼의 업데이트 하셨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가지신분이라면 지금 바로 들어가서 구경해 보심 좋겠습니다.

RSS에 추가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구독+ 를 눌러 주세요.
이메일로 구독
Posted by 은빛늑대(天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동료직원이 일단 백업하고 A/S 가서 리퍼 받은 아이폰 복원하였는데..
    어플은 초기 기본만 있고 다 날라갔다고 해서..
    (애플 계정으로 구입한) 모든 어플은 다시 앱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을 꺼라 하고
    자신의 구입 어플 복원하는 법 찾다가..
    PC의(저는 아이맥) 아이툰에 구입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내 구입록록을 클릭하니...
    지금까지 구입한 모든 어플 목록이 '클라우드' 아이콘을 끼고 주르륵 뜨더군요.
    모두 다운받기해서... 3개 계정(미국, 홍콩, 한국) 으로. 차례대로 모두 338개 다운 받았습니다.

    클라우드 아이콘이 예전부터 이렇게 있었나.. 그랬는데..

    • 신밧드 2011.06.11 14:42 신고  수정/삭제 댓글주소

      자동으로 다운받게 해주는 것은 새로운 기능이지만 한번 구매한 것은 다시구입해도 다시 결재 안되고 무료로 설치됩니다. 구입 정보가 애플 계정에 들어있으니까요. 재구매 말씀하시길래 댓글 달았습니다. 언젠가 국내 핸폰 게임 너무 잼나서 유료로 다섯번 넘게 결재했던 기억이 나네요. 휴대전화가 여러개라서...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