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바일 스마트코어 사이트 없애는 방법, 핸드폰 smartcore 시작페이지 삭제
    IT 얼리 어답터 2013. 12. 19. 16:14
    반응형

    언제부터인가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인터넷을 할때 스마트코어 라는 사이트가 시작페이지로 강제로 뜨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로딩 속도도 늦어지고 원하는 페이지로 갈려면 두번 입력해야 하니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더군요.


    필자는 갤럭시S3 을 사용중이만 타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도 이런 경우가 생겨 짜증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혹자는 성인사이트나 해외사이트를 즐겨찾기를 해서 이런게 생겼다는 미확인 루머도 있으나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 수 없네요.


    그래서 여기저기서 smartcore 시작페이지 삭제 방법을 찾아보고, 결국 지울수 있게되어 간단히 정리해서 공유 합니다.


    먼저 이 스마트 코어라는 시작페이지가 실제로는 익스플로어 앱의 설정 부분을 변형시킨 훼이크 바로가기 인것 같다는 말씀을 미리 드리고 싶네요.


    현재 소지한 갤럭시S3 스마트폰의 경우 인터넷 아이콘을 눌러 시작해보면 익스플로어인 것처럼 보이나 설정창을 눌러보면 다른 브라우저인 크롬처럼 보이더군요.

    한가지 다른점은 시작페이지를 바꿀수 있는 메뉴가 없다는 것이지요.

    이건 다분히 의도적입니다.


    일단 기본 브라우저외 구글 크롬 같은경우 설정에서 시작페이지만 다른것으로 바꿔주면 간단히 해결되니 패스하구요.


    기본 브라우저 일경우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의 기종에 상관없이 저런 증상이 생겼다면 디스플레이 상의 인터넷 아이콘은 훼이크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1.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에 보이는 인터넷 (훼이크)아이콘을 과감히 삭제 합니다.

      - 삭제법은 터치한 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휴지통이 뜹니다 그곳에 넣어시면 되구요.

      - 실제로 프로그램이 삭제되는게 아니라 아이콘만 지워지는 거니 안심하세요.


    2. 우측하단의 메뉴 또는 앱스 라고 쓰여진 버튼을 눌러 여러 앱들중에 조금전 삭제했던 인터넷 익스플로어 아이콘을 찾아 새로 등록합니다.

     - 등록하는 방법은 갤럭시S3 기준 해당 아이콘 위에서 길게 터치를 하면..디스플레이 화면에 놓을곳을 물어보는데 원하는 곳으로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3. 이제 다시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돌아가서 익스플로어 아이콘을 눌러보면 빈페이지로 뜰 것입니다. 다시 시작 페이지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 스마트폰의 우측 혹은 촤측 아래부분을 터치하면 어플의 설정을 하는 메뉴가 뜹니다. 아래로 내려 [설정 -> 일반 -> 홈페이지 설정] 에서 원하는 시작 페이지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스마트 코어 삭제와 원하는 시작페이지로의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쾌적한 모바일 인터넷 되세요.^^


    이상 모바일 스마트코어 없애는 방법, 핸드폰 smartcore 시작페이지 삭제방법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