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 이란, 암호화폐 결제 금지 추진..유럽 비트코인 ETP 탄소중립화비트코인 뉴스정보 2021. 7. 3. 14:02반응형
[비트코인] 이란, 암호화폐 결제 금지 추진..유럽 비트코인 ETP 탄소중립화
이란이 암호화폐 결제 금지를 추진한다.
유투데이는 이란 타스님 통신을 인용, 이란 의회가 자국 내 모든 비국가적(non-national) 암호화폐 결제를 금지하는 법안 초안을 마련했다고 보도했다.
향후 발행될 이란 자체 디지털 화폐(CBDC)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이란 중앙은행은 현지 암호화폐 시장 규제에 나설 예정이다.
유럽 내 거래량 최대 비트코인 ETP, 탄소중립 추진
디크립트에 따르면 유럽 암호화폐 투자회사 ETC그룹(이더리움클래식과 무관)이 비트코인 ETP(상장지수상품)를 탄소중립화 할 예정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유럽연합(EU) 등이 비트코인 채굴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지적하면서 이러한 상품이 고안됐다. 스위스 탄소금융 컨설팅업체 사우스폴(South Pole)이 비트코인 채굴로 인한 탄소를 상쇄할 친환경 투자(green investments)에 나설 계획이다.
ETC그룹은 지난해 6월 유럽에서 비트코인 ETP를 출시했으며, 이와 관련해 비트고(BinGo) 볼트에 17,674 BTC가 보관돼 있다. 유럽 내 비트코인 ETP 중 거래량이 가장 많다.
로빈후드 "거래지원 암호화폐, 증권 아니라고 믿는다"
미국 개미군단을 이끄는 주식거래 플랫폼 로빈후드가 나스닥에 상장하기 위해 제출한 기업공개(IPO) 서류에서 플랫폼 내 암호화폐 입출금을 허용하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로빈후드는 "앞으로 고객이 자사 플랫폼에서 암호화폐를 입출금할 수 있게 되면 고객 자산 손실, 고객 분쟁, 기타 이슈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자사 사업, 재무 상태, 영업 성과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불특정 미래에 해당 정책을 바꿀 수 있음을 시사했다.
또한 로빈후드는 현재 제한된 수의 암호화폐만 거래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들 암호화폐는 미국 증권법 기준에 해당하는 증권이 아니라고 믿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SEC나 법원이 로빈후드에서 거래되고 있는 암호화폐가 증권이라고 판단할 경우 법적 또는 규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세계 3대 거래소인 바이낸스 바이빗에서 거래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레퍼럴 링크 입니다.
▶ 바이비트 [수수료 15% 할인 + $100 혜택센터 보너스] ☞ http://bit.ly/3juAgKw
- 7월(7.1~7.31) 독점 이벤트. 신규 거래시 선착순 15명! 20 USDT 추가 지원금 (이벤트기간 종료후 입금됨)
▶ 바이낸스10%수수료 할인 혜택 받기 ☞ http://bit.ly/3jsCyKh
반응형'비트코인 뉴스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적 비트코인 거래소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맥스 장단점 비교분석 (0) 2021.09.28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코인원-코빗, 트래블 룰 합작법인 ‘CODE’ 출범 (0) 2021.09.01 [비트코인] 그레이스케일 펀드, 에이다(ADA) 코인 포트폴리오 추가 (0) 2021.07.03 [비트코인] 일론 머스크 베이비 도지 트윗 언급, 도지 코인은 폰지사기 (0) 2021.07.02 비트코인, 전 리플 CTO..지난 19일동안 2.145억 XRP 현금화 (0) 2021.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