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TTP 연결수 증가로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해보자
    IT 얼리 어답터 2009. 1. 21. 12:38
    반응형

    HTTP 연결수 증가로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해보자

    원래 윈도우 기본 설정이 단일 HTTP 서버에 대한 동시 연결수가 HTTP 1.0은 4개, HTTP 1.1은 2개로 지정되어있습니다. 왜 이렇게 되어있냐면 RFC2616 연결 규약에 의거하고 MS가 이를 따르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이것은 승객을 나르는 버스와 비슷합니다.
    '인터넷'이라는 고속도로를 이용해 지방에서 '네이버'라는 승객을 서울로 이송한다고 했을때 버스 4개를 이용하느냐 2대를 이용하느냐의 원리랑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같은 인터넷 사양(버스를 더 많이 운영할 수 있을만큼 좋아진 도로..)이라면 락을 걸어 놓은거나 마찬가지니 당연히 로딩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

    윈도우를 처음 깔았더니 인터넷 웹페이지 뜨는 속도가 굉장히 느리다, 네이버나 다른 사이트에 들어갔더니 이미지가 한장 한장 뜨서 답답하도 짜증난다.. 라고 생각된다면 다음 설정을 사용해 보시면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상용 인터넷 속도 최적화 프로그램에서도 이 부분의 세팅을 건드립니다.
    굳이 돈주고 사서 할 필요는 없겠죠? ^^

    자 그럼 한번 따라해 봅시다.

    1. 먼저 윈도우에서 [시작]->[실행]을 눌러 콘솔창을 열고 "regedit"라고 입력후 엔터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엽니다.
    실행 regedit

    2.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 를 찾아갑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1

    3. DWORD 값을 생성해 이름은 MaxConnectionsPer1_0Server, 값은 16진수로 40  (16진수 40 = 10진수 64)

    레지스트리 편집기2

    4. DWORD 값을 생성해 이름은 MaxConnectionsPerServer, 값은 16진수로 40 로 지정합니다. (16진수 40 = 10진수 64)

    레지스트리 편집기3

    ※ 설정할 수 있는 최대 값은 255인데 설정 값 64 정도면 충분하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 HTTP 서버당 최대 연결수 증가 (64)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
    "MaxConnectionsPer1_0Server"=dword:00000040
    "MaxConnectionsPerServer"=dword:00000040


    5. 편집기를 닫고 로그오프나 윈도우를 재부팅을 합니다.


    이로서 인터넷 고속버스를 64대로 늘렸습니다. ^^
    그만큼 이미지나 데이터를 동시에 읽어드리는 속도가 빨라질 것입니다.

    참고로 동시 연결수 증가는 다운로드 세션 증가에도 관련됩니다.
    그러므로 동시에 한 서버에서 다운로드 창을 한번에 최대 64개 정도 늘리는 추가 효과도 있습니다.

    조금 더 빠른 인터넷속도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이상 HTTP 연결수 증가로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는 팁 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