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홍대] 아이폰 라이트 스터디 모임을 진행 합니다.
    개발자 레퍼런스/모바일 개발 2010. 4. 2. 10:25
    반응형
    UNION (아이폰 라이트 스터디) 모임

    홍대에서 스터디와 정모의 중간적 형태로 비교적 라이트?한 방식의 스터디 모임을 진행할까 합니다.

    취지는 이왕 개발하고 공부하는것 즐겁게 해보자!! 구요.^^

    [진행방식]
    라이트한 방식이라 특정 교재로 진도를 나간다기 보단 자신만의 진행중인 프로젝트나 공부중인 교재를 선택해서 주 1회 발표를 통해 의견도 나누고 도움도 주고 받는 "기브 앤 테이크" 방식으로 할 예정입니다. 진행중인 교재나 레퍼런스도 좋고 개발중에 알게된 팁이나 활용, 디자인 하신분이라면 캐릭터 디자인 하는법에 대한 발표 등 개발관련 자유주제면 됩니다.

    [서울 홍대] 아이폰 라이트 스터디 모임

    [구성원]
    전문 스터디는 아닌만큼 레벨에 딱히 제한을 두고 싶지는 않구요.
    현재 인원은 2명이 있고 추가로 5-7 명 정도를 더 받을까 합니다.( 초급/경력 비율을 4:6 정도) 
    (디자이너 출신?인데 개발을 공부해 보시고 싶은 분 중 모임 기간동안 게임 디자인 서포트해 주시면서 프로그래밍 공부 하고 싶은 분도 환영합니다.)

    현재 2명에 대해 소개하자면 30대 초반이고 경력(2년~5년)정도 C JAVA 개발자고 아이폰 개발은 시작한지 오래되진 않았습니다만, 각각 cocos2d로 게임 개발쪽 공부 및 cocoa로 어플 개발쪽을 공부중이며 4월중에 앱 스토어에 올려볼 생각으로 열심히 삽질중에 있습니다.(실력은 그냥 보통이구요. 이쪽 계열에 워낙 뉴타입?이신분들이 많다보니...^^;)

    타 스터디처럼 특정 교재를 놓고 타이트하게 같이 가는 방식이 아닌지라 서로간의 교류를 통해 "고기를 같이 잡아주기 보단 낚시하는 법을 공유하는 모임"이니 초급일 수록 능동적인 분들이어야 배워가실 수 있을 듯 하네요.

    [장소 및 시간 ]
    장소는 빔프로젝트를 제공해주는 "홍대 민들레영토" 가 될 것 같고,
    시간대는 일단 주 1회로 평일(목요일?) 저녁 7시-10시(or 8시-11시)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만..첫 미팅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말에 하고 싶다는 의견이 많을 경우 주말 시간대로 변경도 고려합니다.)


    민들레영토 사용료가 3시간 기준 5500원이고 인원수에 맞춰 사전예약이 필요하기에 모임의 성실도를 높이기 위해 한달치 모임비를 미리 받고 한달후 재정산하여 돌려드리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5500(민토비, 불참시도 고정) + 5000 (30분이상 지각 및 발표 미준비시 벌금)  * 주 4회) = 42000
    성실히 참여할 경우 2만원(5000*4)을 돌려받게 되며, 벌금 잉여 금액은 참석자 간식비로 사용됩니다.

    [컨택]
    모임 취지가 맞고 참여하고 싶은 능동적 긍정적인 마인드를 소유하신 분은 지원해 주세요. (맥환경이 구성된 맥북 또는 해킨토시 노트북 필수)
    여기에 덧글로 다셔도 좋고 쪽지나 아래의 메일주소로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efreeti1@nate.com

    간단한 자기소개 (개발경력 및 스킬, 연령대, 연락처, 프로젝트 관심방향(cocoa 어플/cocos2d 게임), 하고싶은말)를 남겨주시면 연락 드리도록 할께요.
    (선정 기준: 초급/경력 , cocoa/cocos2d 에 대한 비율 조정 및 소개내용의 성실도로 판단)  

    멤버가 정해지는 대로 곧 첫 미팅을 진행하고 즐거운 모임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 참석하는 분들이 원할경우 개발 입문자를 위한  C 단기 핵심강의를 해드릴 생각입니다.
    - 최소한 모임시간 내에는 비흡연하실 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의지가 확고하신 능동적인 초보님들 그리고 과감히 회사 접고? 혼자 열공 중인데 외로워서 심심하신 분, 교류를 통해 더 나은 아이디어나 개발스킬을 공유해 보실분 등..환영합니다.

    모집완료후 현재 1차 스터디 진행중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