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SP] 전장속으로 '기동전사 건담 전장의 유대 포터블' 게임 리뷰
    게임 리뷰 2009. 4. 25. 11:17
    반응형

    4월 4일날 PSP용 대전 액션 게임 ‘기동전사 건담 전장의 유대 포터블’이 국내에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본 게임은 반다이사의 작품으로 2006년 11월에 일본 아케이드용으로 발매되어, 현재까지도 많은 호평을 받으며 서비스 중인 “기동전사 건담 전장의 유대”를 PSP용으로 어레인지한 것입니다.



    PSP용으로는 무선 통신 기능을 이용하여 최대 8인까지 동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중량감 있는 건담 FPS라고 생각하시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건담배틀유니버스'가 건담의 자체의 시나리오를 즐기고

    '기렌의야망-액시즈의위협V'가 사령관으로서의 전략성을 강조한 전략시뮬레이션이라면

    '건담 VS 건담' 은 대전의 액션성을 살린 것이라면
    이번 전장의 유대에서는 지상전에서의 팀 전략과 전술을 강조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캡슐 파이터 처럼 팀내의 개인이 아닌 팀을 위한 개인이라고 할지 여튼 전체의 협력플레이가 매우 중요해 졌습니다.

    각각의 작품마다 특징적인 부분이 있어 약간은 매니아 적인 게임일 수도 있습니다만 FPS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기동전사 건담 전장의 유대를 해보실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난 FPS나 이런 매니아성 게임은 시러~..하시는 분들은
    건담 자체의 시나리오를 전체적으로 즐길 수 있는 '건담배틀 유니버스'를 해 보시고...
    난 삼국지나 은하영웅전설과 같이 느긋하게 즐기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 좋아 하시면 '기렌의야망-액시즈의 위협V'을 권하며...
    난 단순한 대전격투 액션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건담vs건담을 즐기시면 될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때 상당히 잘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되며 혼자 하는 것도 오리지날 모드가 있어 재밌긴 하지만 분명한것은 애드웍이나 무선랜 등을 통해 함께 즐기는 것이 훨씬 더 재미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모빌슈트를 선택해서, 동료와 역할을 분담하여 전략을 세워 연계 공격을 하면서 적 팀과 대전을 하는 것을 기본으로  모빌 슈트는 [근접전 격투], [근거리형], [중거리 지원형], [원거리 저격형] 등 각각 특성에 맞는 전투법이 있기 때문에, 팀 밸런스를 생각하여 모빌슈트를 잘 선택해야 하며, 방향키로 간이 채팅 기능을 이용한 동료와의 연계 공격 또한 승패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

    그럼 간단히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마치 실제 기체를 조종하는 듯한 관점의 뷰 화면입니다.





    기체는 사용회수와 경험치가 쌓임에 따라 더 추가 된다고 합니다.
    건담 RX-78과 건담 GP02 사이사라스까지는 얻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장거리에서 락온된 모습인 듯합니다.





    동료를 엄호하며 지상전에서 실제 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잘 살린 듯합니다.



    근거리 락온 입니다.



    장거리 저격 모드 입니다.



    접근전 입니다.



    돌격~ 고고!!



    이번 작품에서는 지상전만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케이드의 본작에서는 최근 우주전도 업데이트가 되었다고 하니
    PSP의 다음 작품에서는 우주전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아무리 우려먹기의 대가인 반다이사라 할지라도 이런 괜찮은 작품들만 계속 나와준다면
    과감히 질러주도 아깝지 않을것입니다.
    PSP용 '건담배틀유니버스' '기렌의 야망 액시즈의 위협'그리고 '건담 vs건담' 에 이어 '기동전사 건담 전장의 유대'라는 명작이 나옴으로서 유저들의 취향에 맞는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PSP용으로 정식발매된 '기동전사 건담 전장의 유대 포터블' 게임리뷰 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