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크롬 플러스(Google Chrome Plus), 웹 브라우저의 최강자를 노리다
    IT 얼리 어답터 2009. 12. 11. 17:27
    반응형
    구글 크롬 플러스, 웹 브라우저의 최강자를 노리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웹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어(IE)와 비교해 엄청난 속도와 가벼움으로 무장한 구글에서 출시된 "구글 크롬" 이란 브라우저를 아시는지요?


    이미 많은 유저들이 그 성능에 매력을 느끼고 사용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기는 하나 국내는 웹 사이트를 IE가 장악하고 있고 인터넷 표준이 지켜지지 않는 안타까운 현실상 액티브X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주춤했던 기존의 구글 크롬에 익스플로어 모드를 추가시켜 액티브X를 지원이 가능하게 된 "구글 크롬 플러스"라는 대박 인터넷 브라우저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크롬 플러스는 구글 크롬의 오픈소스를 토대로 만들어지긴 했으나 구글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습니다.)

    구글 크롬 플러스 웹브라우져

    구글 크롬 플러스최대 강점

    가볍고 불필요한 기능을 없앰으로서 얻어진 IE와 비교하기조차 힘든 엄청난 웹로딩 속도

    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 인터넷뱅킴과 같은 액티브X(ACTIVE X)가 필요한 사이트의 경우 익스플로어 모드로 변환시켜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 함으로서 기존의 단점을 완전히 커버함.

    - 마우스 제스처를 통한 유저 편의성을 극대화

    -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다양한 테마 선택 가능


    구글 크롬 플러스 테마 갤러리
    등의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져의 벤치마크 속도 비교분석

    아래는 sixrevisions.com 에서 Performance Comparison of Major Web Browsers 란 타이틀로 측정한 인터넷 브라우저간의 속도 비교 결과 입니다.
    (비교 브라우져는 순서대로 파이어폭스3.5/ 구글크롬3.0 /IE 8.0 / 오페라 9.0 / 애플 사파리 4.0)

    웹브라우져 속도 비교 벤치마크 자료

    '벤치마크' 속도 비교 결과를 보면 압도적인 차이로 "1st  Google Chrome"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위 구글 크롬"

    물론 벤치마크라는 것이 측정 환경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긴하나 저정도의 압도적인 차이가 난다면 확실하다고 봐야 될 것입니다.

    그리고 구글 크롬 플러스라는 인터넷 브라우져는 구글의 정책에 따라 바로 "무료" 라는 것입니다.

    이 정도면 무겁고 느린 인터넷 익스플로어(IE)를 과감히 버리고
    구글 크롬 플러스로 쾌적한 웹서핑을 할 준비가 되셨는지요?


    "구글 크롬 플러스" 웹 브라우저 설치법

    마지막으로 구글 크롬 플러스를 사용해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설치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크롬 플러스를 다운로드 합니다.


    구글크롬플러스 받으러 가기

    설치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한 후 다음 버튼만 눌러 주면 간단히 설치가 완료 됩니다.

    설치시에도 구글의 센스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어에 있는 힘들게 모은 소중한 즐겨찾기 목록을 그대로 구글 크롬 플러스에 반영해 주는 옵션을 제공 한다는 것입니다.

    구글 크롬 플러스 익스플로어 전환 기능


    구글 크롬 플러스 웹 브라우져를 실행한 후 웹 페이지 상에서 마우스의 오른버튼을 누른채 좌/우 로 드래그 하면 이전/이후 페이지로 편리하게 이동되는 마우스 제스처 기능주소창 우측의 익스플로어 전환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의 사이트를 그대로 다른 탭에 익스플로어와 똑같은 상태로 실행해 보여 줍니다.

    개인적으로 구글이란 회사를 참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구글의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면 사용자의 입장에서 편의성에 기초해 만들어 졌다는 것과 프로그램에서 창의적인 도전정신이 느껴져서 일 것입니다.

    잠깐동안 파이어폭스에서 제공되는 강력한 부가 기능에 외도를 한 적이 있으나 솔직히 파이어 폭스는 많은 플러그인으로 인한 무거움 때문에 크게 매력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구글 크롬 플러스 현재까지 나온 브라우져를 통틀어 최고의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최강자의 자리에 가장 가까운 브라우져라고 생각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이라고 했습니다.

    한번 직접 써보시고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