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7 (WINDOW 7) XP모드 설정 및 사용하기
    IT 얼리 어답터 2009. 12. 8. 18:31
    반응형


    윈도우7 (WINDOW 7) XP모드 사용하기

    윈도우7
    프로페셔널울티메이트 버젼에는 'XP모드'라는 기능이 존재합니다.(홈프리미엄은 불가)

    이는 윈도우7이 윈도우비스타에 비해 호환성이 비약적으로 개선되었다고 해도 아직은 동작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한 일종의 마이크로소프트(MS)의 꽁수?라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XP모드는 가상의 환경(VT)에서 지원되는데 이를 위해서는 먼저 VT환경을 지원하는 CPU 이어야 하며 따로 'Windows XP Mode'와 'Windows Virtual PC'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하여야 합니다.

    먼저 VT(가상 터미널?)가 지원되는 CPU가 필요한데 아래의 프로그램으로 지원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curAble VT 지원여부 확인(XP모드 사용가능 여부)

    실행시 Hardware Virtualization이 위와같이 Locked ON으로 나타난다면 VT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간혹 PC에 따라 바이오스에서 VT를 셋팅해 주어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지원불가로 나올경우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PC가 VT를 지원하는 것을 확인했다면 다음은 윈도우7 버츄얼PC(Windows Virtual PC)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면 MS에서 제공되는 버추얼PC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Virtual PC

    STEP 3에서 운영체제의 종류와 언어를 선택한 후 Windows XP ModeWindows Virtual PC 둘 다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여야 합니다. (윈도우 홈에디션의 경우 선택시 다운로드가 불가능 하다는 메세지로 표시됩니다.)

    윈도우 버추얼 PC 설치

    윈도우 버추얼 PC를 설치중 입니다.

    둘 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좌측하단의 동그란 윈도우마크를 누르면 나오는 시작메뉴에서 모든프로그램을 선택하면 Windows Virtual PC->Windows XP Mode 메뉴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XP Mode 를 눌러 XP모드를 실행합니다.

    XP모드 실행화면

    XP모드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XP모드의 VT환경은 윈도우 XP에서와 완전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뿐만아니라 아래와 같이 XP모드에서 추가된 응용프로그램을 윈도우7 리얼환경 상에서 다이렉트로 실행이 가능하므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XP모드 활용 팁

    위와 같이 XP용 익스플로어를 윈도우7에서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가상 XP환경에서 바로가기를 만들어 XP모드상의 "시작메뉴\프로그램" 폴더안에 넣어만주면 되며, WINDOW 7 상의 "Windows XP Mode 응용 프로그램" 이란 메뉴안에 생성이 되어 윈도우XP 응용프로그램을 다이렉트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XP모드 다이렉트 실행

    만약 윈도우7에서 동작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XP모드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윈도우7 환경에서 XP모드 설치 및 사용하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