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CPC광고로 구글 애드센스 다음으로 국내에서 많이 애용되는 다음(Daum)의 애드클릭스(AdClix)가 서비스 개편작업으로 2월1일 부터 7월 20일까지 사실상 중단될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2월1일을 기준으로 애드클릭스를 계속 사용할지 내릴지는 잘 판단해야 할 듯 합니다.
오랫만에 애드클릭스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이런 공지가 새로 올라왔더군요.
공지만 본다면 야심차게 새로운 출발을 위한 애드클릭스측의 준비과정으로 무엇인가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하지만 기간이 6개월간이라니 생각보다 너무 길고 많은 생각이 들게 하네요.
애드클릭스 스크립트의 교차스크립팅과 관련된 문제도 있었고 그런 문제점이 간단히 해결될게 아닌지라 이참에 서비스개편과 확실히 바꾸어보잔 취지가 아닌지 추측되기도 하구요.
어쨌든 애드클릭스가 장기간의 개편과정을 거쳐 새출발을 하려고 하는 시점에서 블로거의 고민은 애드클릭스 스크립트를 계속 유지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잘 판단해야 할 듯 합니다.
아래의 상세내용을 보세요.
요점은 CPC 광고 서비스는 하지 않으나 스크립트를 내리지 않고 6개월을 유지해 준다면 전년 10월 11월 12월 수익의 평균치를 주겠다..는 나름 다음의 배포큰? 공략 입니다.
애드클릭스로 세 달동안 몇십만원씩 수익나신분들이야 두말할 나위없이 땡큐하고 달으실테고....
몇천원 수익난 분들은 일단 내리고 다시 시작할대 새로 다는게 유리해 보이구요...
결국 고민하실 분들은 평균 수익이 몇만원대이신 분들일것 같아요. ^^
어떤게 이득인지 잘 판단해보고 선택해야 할듯 합니다. 6개월은 짧은 시간은 아니니까요.
애드클릭스가 한정적이긴 하지만 중단된다고 생각하니 살짝 아쉬운감이 드는게 사실이긴 하지만
상당히 긴 개편일정을 잡은 만큼 더 새롭고 한층 레벨업 된 애드클릭스를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