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Google Translate (구글 번역) 앱 사용해 보셨나요?

가끔 생각없이 받아본 앱에서 놀라움을 느낄때가 있곤 하는데 이 
구글 번역 앱이 바로 그런 경우가 아닐까 합니다.

"에이~일반 번역어플인데 뭐 별다를게 있다고?..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있겠습니다만...

웹사이트로 제공되는 사이트 번역 서비스와 같겠지 하는 기분으로 다운받아 사용해본 후 놀랐던, 한차원 발전된 새로운 패러다임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고 감히 말씀 드립니다.

Google Translate (구글 번역기)

구글 번역 앱의 가장 큰 특징과 너무나도 유용한 다른 번역앱과의 차이는 딱 두가지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아래와 같이 음성 인식으로 문장 전송이 가능하단 겁니다. 테스트해본 결과 인식률도 상당한 수준이었구요.

Google Translate (구글 번역기)

두번째는 이렇게 번역된 다국어를 직접 네이티브의 발음으로 들려 줄 수 있는 스피킹 기능이 있다는 거랍니다.

위의 두가지 기능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바로 이제 외국어를 모르는 사람 조차도 아이폰에 이 앱을 설치한 후 여행을 다니면 통화가 가능한 어떤 나라 외국친구를 만나도 말로서 번역을 주문하고 바로바로 네이티브 언어로 들려줘 서로 대화가 가능하단 의미가 됩니다.

놀랍지 않나요? PC 웹에서와 같이 단순히 텍스트로 쳐서 번역결과를 볼 것으로 예상하고 다운한 번역어플에서 이런기능을 지원하다니 새로운 패러다임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란 생각이 들더군요.

이런식으로 기술이 발전하면 미래에는 영화에서 보는것 처럼 실시간 통역 기능을 가진 기술이 현실화 될거란 확신이 듭니다.

미국계정의 앱스토어에서 Google Translate 로 검색하시면 Free(무료)로 올라와 있으니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받으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SS에 추가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구독+ 를 눌러 주세요.
이메일로 구독
Posted by 은빛늑대(天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