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건강 음식 BEST 10

 

요즘 대세가 웰빙이죠.
그만큼 건강에 관심이 많아 졌는데요.
물론 가장 좋은 보약은 밥이란 말이 있듯이..
규칙적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이 최고긴 합니다만

특히나 몸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두면 건강한 식습관에 도움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 좋은 음식을 한번 베스트로 뽑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토마토
붉은색을 내는 성분인 리코펜은 강력한 항암성분과 비타민 C도 풍부해 감기와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토마토 쥬스나 싱싱한 토마토는 영양분 보충을 쉽게 할 수 있어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다른 야채나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니 일석이조의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시금치 
시금치에는 여자들에게 특히 필요한 칼슘과 철분이 많고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3. 견과류(땅콩, 호두, 잣, 아몬드)
견과류에는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며,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아몬드는 뇌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4. 브로콜리 (또는 양배추)
슬포라판, 인동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유방암, 대장암, 위암의 발생을 억제하며, 섬유질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식욕을 억제시키는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합니다.  

5. 야채류
초록색의 야채류는 시력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오이 상추 깻잎등 항산화소를 많이 가진 야채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눈의 건강에 좋습니다.

6. 귀리(또는 보리)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준다고 합니다. (항암,항바이러스 효과)

7. 마늘
마늘은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알리신과 스코르진 등은 강력한 항균물질로 식중독과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심장질환을 예방하여 인체 면역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8. 차(녹차) 
녹차에 포함된 폴리페놀은 발암물질의 침투를 막고 특유의 떫은 맛은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그래서 녹차를 많이 마시는 아시아 지역에서는 위암 발생률이 현저히 낮다고 하네요.
또한, 차는 치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식후 찻물로 양치질을하면 구강위생과 치아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9. 연어 와 고등어 
연어와 고등어는 관절염 예방과 노인성 치매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관절염 예방에 좋으며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높여준다고 하네요.
특히 고등어는 오메가 3 지방산(일명 DHA)이 연어의 2배라고 합니다

10. 잡곡
잡곡은 불임에 좋다고 합니다.
엽산은 DNN의 합성을 도와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잡곡류가 가지고 있는 엽산이 부족할 경우 태아의 신경계 발육과 남성의 정자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이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잡곡을 많이 먹어 엽산을 보충하는 것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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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은빛늑대(天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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