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베스트 10


위에서 음식물을 소화시키고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입니다.

최근 먹을거리가 풍부해진 만큼 위가 혹사당하거나..과음 과식 등의 안좋은 식습관 등으로 위가 안좋아지게 되어 위궤양을 앓고있다면 무엇보다 건강을 위한 식습관 개선이 우선 입니다.

그래서



1. 사과
사과의 주 성분중 하나인 펙틴은 탄수화물의 일종으로 위장의 운동을 도와주어 
정장작용을해주고 위장 점막에 젤리 모양의 벽을 만들어서 유독성의 물질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합니다.
사과를 발효시켜 만든 사과식초를 옅게 타서 꿀과 함께 타서 마시면 속이 답답할 때 좋다고 하네요.


2. 당근

당근은 체력과 면역력을 강화시켜서 내장기관의 활동과 혈액순환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주며 위와 간, 폐 같은 내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당근을 살짝 기름에 볶아먹거나 수프로 먹어도 좋고 즙을 짜먹어도 좋습니다.


3. 무 (무우)

무에 함유된 전분 분해효소인 아밀라아제는 탄수화물의 소화를 돕고 속쓰림, 숙취, 더부룩한 속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 분해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 단백질 섭취 시 소화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4. 연근

연근은 비타민 C가 무의 3배이상 들어있고 전분질이 풍부해 가열해도 크게 파괴되지 않아 위건강은 물론 피부탄력유지에도 좋답니다.
연근안에는 타닌 성분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이는 소염과 수렴효과가 뛰어나고 궤양을 가라앉혀주며 위의 통증을 사라지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연근을 자를 때 나오는 무틴이란 성분은 위의 점막을 보호해 주기때문에 연근을 분말로 만들어 차로 마시거나 생연근을 갈아 즙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5. 양배추

양배추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U는 위산과 자극 물질로부터 위벽을 보호하여 주고, 위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서 위궤양과 위염등의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생으로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각종 볶음이나 쌈으로 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6. 감자

항암식품이기도 한 감자에는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있답니다.
이 성분은 궤양의 출혈을 막아주며 위에 난 상처나 염증을 줄이고 소독을 해서 보호막을 형성하고 경련을 가라앉혀준다고 하네요.


7. 달걀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해 위벽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며 감자의 아르기닌성분은 궤양의 출혈을 막고 소독하여 보호막을 만들어 줍니다.
찜으로 해서 먹으면 소화흡수가 잘되므로 위장애가 있는사람은 삶거나 튀겨먹는것보다 이 방법이 좋다고 합니다.


8.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위암을 예방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식물성 화학물질의 일종인 설포라페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위궤양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파이로리균의 박멸효과도 탁월해 위 건강을 지키는데 아주 효과적이 식품입니다.


9. 찹쌀

찹쌀은 위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소화흡수가 잘 되어서 특히 위염이나 궤양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위가 차가워서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10. 율무

율무 역시 위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위가 약한 사람들에게 좋을 뿐만 아니라 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RSS에 추가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구독+ 를 눌러 주세요.
이메일로 구독
Posted by 은빛늑대(天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