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제동의 눈물 그리고 풀리지 않는 의혹들
    세상 리뷰 2009. 10. 18. 13:17
    반응형
    스타골든벨 하차, 김제동의 눈물과 납득할 수 없는 이유들

    방송계에는 자칭 스타라고 불리는 많은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MC 개그맨 탤런트 가수 등의 개개인의 사람을 떠올려보았을때 올바른 이미지 따뜻한 이미지 그리고 거짓없는 이미지가 떠오르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런 연예인 중에서도 국민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며 잘못된 일에 대해 자신의 소신을 관철 할 수 있는 진정한 공인 이란 말이 어울리는 사람으로 떠오르는 인물은 정말 극소수 입니다.    
    이런 수식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이 바로 '김제동' 일 것입니다.

    국민이 납득할 수 없는 이유
    연예인 MC 김제동

    이번 방송개편때 김제동은 4년간 진행해온스타골든벨의 메인MC의 자리에서 하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이유라는 것이 누가봐도 납득하기 어렵다는 것이 현재 사회적 이슈로서 적잖은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손석희 교수의 100분토론의 하차나 윤도현의 러브레터 하차와 김제동의 스타골든벨 하차에서 느끼는 공통된 찝찝함과 정치권의 보복성 인사냐 아니냐의 논란은 증거도 없고 아니라도 하니 섣부른 판단과 언급은 하지 않고 접어두더라도...

    일단 무엇이 그리 급했는지 방송 3일전 갑작스런 통보라는 건 절차상으로도 올바르지 않습니다. 일반 직장인이라도 회사를 다니다가 권고사직을 당하거나 스스로 사표를 쓸대도 상호 준비할 시간 즉 유효기한 이라는것을 최소한 1주일에서 한달은 주는 법입니다. 하물며 방송국이라는 거대한 조직에서 3일전에 해고나 마찬가지인 하차 통지를 보낸다는 것에 상식적인 절차인 것인지요?

    그리고 제작비 절감을 위한 과도한 출연료를 줄이기위한 MC교체이라는 이유 역시 납득하기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현재 김제동이 받고 있는 출연료가 개편후 참가하게될 지석진씨의 출연료보다 월등히 많기라도 한건지요?
    아니 그 이전에 요즘 잘 나간다는 버라이어티 인기 MC들의 출연료와 비교해 그리 많기라도 한 것이었는지요?

    방송 출연진의 개편은 PD 고유의 권한이라 자신은 모르는 일이라고 말했다는 이병순 KBS 사장의 말을 듣고 있자면 이제 방송국에서 마저 정치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에 허탈한 웃음만이 나올뿐 입니다.

    방송에서 MC가 교체될때의 정당한 이유는 MC의 자질이 부족해 시청자에게 인정받지 못했거나 공인으로서 큰 잘못을 했을때일 것입니다.
    김제동은 무려 4년동안 간판 인기 프로그램으로서 KBS 예능을 이끌었고 그동안 그의 자질 논란이나 국민적 공감대에 어긋나는 행동으로 문제가 됬던적이 한번도 없었기에 이번 하차는 불합리한 것입니다.

    개념 연예인 MC였던 김제동

    김제동은 개념있는 연예인 MC로 가장 먼저 지목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억지 웃음을 유발하여 웃기는 타 엠씨들과는 달리 있는그대로 사람의 마음에 감동과 따뜻함을 줄 수 있는 살아있는 지식인으로서의 재치와 입담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그가 불합리한 이유로 방송을 하차했다는 사실에 국민들이 네티즌이 분노하고 의문을 갖는 것은 어찌보면 지극히 당연한 것입니다.

    왕도와 패도

    나라를 다스리는 데는 크게 왕도와 패도가 있습니다.

    왕도를 가는 자는 자신의 사람외에도 다른의견을 가진자들을 포용하는 아량을 지니고 있고 그로인해 모두에게 인정받는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든다고 합니다.
    반면 패도를 가는 자는 자신에게 동조하는 추종자만 인정하며 이외의 사람에게는 가차없는 보복으로 제거시켜 나가며 일시적인 공포에 의한 통치를 이루지만 결국에는 망한다고 합니다.

    나라가 오래 그리고 길게 잘 살려면 어떤 방식의 정치를 해야하는 지는 누구나가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MC 김제동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국민장 사회와 시국관련 콘서트에 출연하면서 현 정권에게는 분명히 미운오리로 보일지라도 정치적 소신이 다른 사람도 너그럽게 포용할 수 있는 공존 상생의 정치야 말로 국민을..서민을 위한 정치라고 주장한는 이상에 가장 가까울 것입니다.

    김제동의 눈물

    스타골든벨의 마지막 방송에서 김제동은 결국 눈물을 보였습니다.
    웃으며 작별인사와 마무리를 하려던 그가 결국 감정에 복받쳐 흘린 눈물은 결고 그 혼자만의 눈물은 아니었을 것입니다.
    그것은 한사람이 올바르다고 믿는 소신을 관철시키며 지켜왔으나 그것을 용납할 아량이 없는 어떤 거대한 힘앞에 무참히 꺽일 수밖에 없는 것에 대한 울분...그것을 표현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희망을 꿈꾸는 것이 아름답다

    김제동이 대학강연에서 "금이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되면, 별이 아름답다는 것을 잊어버린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금은 돈과 권력을 별은 꿈과 희망을 상징하는 것이며 세속에 매달려 살다보면 꿈이라는 소중한 것을 놓치게 된다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런 소신으로 힘든 과정을 겪으면서도 꿈을 꾸며 한계단씩 밟아올라 모두에게 인정받는 정상의 MC가 된 김제동 입니다.

    그가 한말에서처럼 지금의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하여 다시 새로운 날개로 꿈을 펼칠 수 있는 발판으로 삼아 더 높이 도약 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힘내십시요. 김제동 당신은 국민이 인정한 MC 입니다.
    다시 웃는모습으로 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입담으로 종횡무진 활약하게 되는 그 날을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