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시작하셨다면 어느순간 알게되는 사실 한가지...

그것은 바로 장중 HTS상에서 기관과 외인의 실시간 매수매도 현황을 알 수 없다는 것 입니다.
실시간은 커녕 시장이 끝나서 몇시간 후에나 집계가되어 밤에나 알 수 있는 HTS가 태반이지요.

일반적인 HTS에서 당일 기관/외인 매수매도현황을 볼려면 거의 저녁 8시 무렵에나 업데이트(게으른 넘들..-_-) 됩니다.
예외적으로 조금 빠르다는 대신 HTS인 경우도 5-6시 경이나 되어야 업데이트 되지요.

그래서 주식을 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더 빨리 매수주체별 현황을 알 방법이 없을까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 역시 모를때는 그랬으나 방법을 알수 없어 답답했으니까요. ^^

조금만 더 일찍 알았어도 장후 시간에라도 대응을 해서 손실을 줄이거나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었을 텐데..란 생각을 많이들 해 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사실 지금 알려드릴 팁은 주식 경력이 꽤 되신 중급자들이라면 대부분 아시는 것 입니다만
주식을 시작한지 얼마안된 주식초보 분들은 대부분 모르는 사실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알아두면 정보의 우위성에서 매우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되는 것이지요.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현재 시스템상 가능한 당일 주체별(외국인과 기관 세력) 매수매도현황을 가장 빨리 알 수 있는 시점은

오후 3시 15분 입니다.

장 마감이 3시이므로 사실상 겨우 15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때만 알아도 장후 시간외나 시간외 단일가 거래로 상황에 맞는 대응이 가능하고 종목흐름을 예상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요. ^^

그럼 본론으로

먼저

증권선물거래소(KRX)
(http://www.krx.co.kr)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KRX사이트 메인화면에서
우측하단 쯤의 검색란에 원하는 종목명을 칩니다.

그 후 종목 검색결과가 나오면
투자자별 거래실적 누른 후
조회기간 설정의 시작과 끝을 둘다 당일로 변경한후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그후 조회결과가 나오면
기관별/외인/개인 들의 당일 매수/매도 현황을 파악합니다.

다른 기간별 조회 역시 가능하며 가장 중요한 당일 현황은 3시 15분이 되면 업데이트 됩니다.


현대전은 정보전 이라고 합니다.

이 말은 주식 시장에서도 해당되는 말입니다.
적(세력)을 보다 빨리 정확하게 잘 알아야 성공할 확률이 더 높아지니까요. ^^

주식매매에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은빛늑대(天狼)

MIXI (Martial arts, Investment in stocks X Information tech) World...since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