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가위 감독의 새 영화 일대종사 입니다.

 

일대종사는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는 영화라 생각되지만 전통 무술과 쿵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약간은 무겁게 생각하며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의 특이한 점은 그동안 왕가위 감독이 주로 만들었던 무협적인 요소(날라다니거나 장풍이나 허황한 것)를 배제하고(쿨론 카메라 앵글이나 슬로우 모션등 기법적인 면은 제외) 철저히 쿵푸를 무술적인 요소로서 보여줄려고 노력했다는 거라 할 수 있겠네요.

 

일대종사

 

 

비중이 크진 않지만 송혜교도 등장하고.. 양조위, 장쯔이, 장첸 등의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영춘권의 표현에 있어서는 양조위 특유의 카리스마가 나오기는 하나 영화 엽문에서 워낙 견자단이 잘 표현한 터라 살짝 아쉽지만... 팔괘장과 팔극권은 여태껏 나온 무술 관련 영화중 가장 잘 표현했다고 봅니다.

 

혼란의 시기에 여러가지 입장에서 살아간 이소룡의 스승이었던 엽문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이어져 나가고 있습니다.

 

계속 싸우고 하는 킬링타임용 영화는 아닌지라 무술에 문외한인 분들이 보면 살짝 지루할 수도 있으나, 스토리를 생각하며 무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꼭 봐야할 작품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은빛늑대(天狼)

MIXI (Martial arts, Investment in stocks X Information tech) World...since 2008